연예
‘프리즘’, 오늘(12일) 첫 방송…김동완의 新개념 지식다큐쇼 [M+미리보기]
입력 2019-02-12 20:50 
‘프리즘’ 김동완 사진=KBS2
[MBN스타 김노을 기자] ‘프리즘 단독 MC 김동완이 이 시대 무한한 지식의 세계로 시청자들을 안내한다.

12일 오후 첫 방송되는 KBS2 시사교양프로그램 ‘프리즘은 우리 사회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이슈와 여러 지식의 숨겨진 이야기를 다양한 시선과 방식으로 분석하는 신(新)개념 지식 다큐멘터리 쇼 프로그램이다.

‘프리즘을 통해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주목해야 할 이슈는 무엇이 있는지 짚어봤다.

#. 우리 의원님은 인기 유튜버? 정치인, 너도나도 유튜브에 자리 까는 중

현역 국회의원 중 절반 이상이 유튜버로 변신하고, 전직 의원 및 정치 채널까지 합하면 그 수가 어마어마하다. 앞다퉈 정치인들이 유튜브로 뛰어드는 이유는 무엇일까.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정치인들의 친근한 모습과 유튜버로 변신할 수밖에 없었던 그들의 솔직한 속내를 전격 공개한다. 가짜뉴스 등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유튜브 정치의 문제점과 그 안에 숨겨진 유튜브 시스템의 비밀까지, 새롭게 부상한 정치 무대를 ‘프리즘에서 살펴본다.

#. 내 집 마련의 꿈? 당신이 몰랐던 신도시의 두 얼굴

대한민국 주택보급률이 100%를 넘어선 것은 이미 10년 전이다. 하지만 아직 내 집이 없는 가구는 40%가 넘고, 집값이 폭등할 때마다 공급이 부족하다는 아우성은 여전하다.

풀리지 않는 부동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3기 신도시가 발표됐다. 당첨만 되면 로또라는 오명과 내 집 마련의 구원투수라는 기대 속에서 과연, 3기 신도시는 제 역할을 잘 해낼 수 있을까.

신도시 탄생의 역사와 신도시 건설 전후로 달라진 대한민국의 면면을 살펴보며, 양날의 검 신도시의 A부터 Z를 점검한다.

#. 운명을 새긴 여덟 글자, 마이 시크릿 코드? 사주팔자

자신을 알기 위해 사주를 활용하는 사람들을 만나본다. 90년대 원조 꽃미남이자 ‘짱이란 노래로 가요계를 휩쓴 최창민이 최제우란 이름으로 돌아왔다.

18년 동안 무대에서 사라진 그가 사주 명리학에 빠진 이야기부터 죽음의 문턱에서 사주 명리학을 만나 대중음악평론가에서 명리학 전문가로 종횡무진 활약 중인 강헌까지 사주팔자에 대한 다양한 담론을 소개한다. 김노을 기자 sunset@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