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문재인 대통령, 美 드라마 ‘타임리스’에서 언급…靑도 몰랐다
입력 2019-02-11 10:04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드라마 ‘타임리스(Timeless)에 언급된 사실이 SNS에서 화제다.
‘타임리스는 온라인동영상스트리밍(OTT) 서비스인 넷플릭스에서 선보인 미드로, 미국을 파괴할 목적으로 시간을 거슬러 과거를 바꾸려 하는 범죄자들을 막으려는 과학자와 군인,교수들이 힘을 모아 각종사건들을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다. 2016년 10월 방영을 시작해 2018년 12월 시즌2로 방영을 마무리했다.
문 대통령이 언급된 ‘타임리스 방영분은 시즌2 에피소드 11·12화(크리스마스의 기적1,2부)로 6·25 전쟁 당시 거제로 피란하던 ‘흥남철수 배(메러디스 빅토리호)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SNS상에서 공유되고 있는 주요 장면에 따르면 한 남성이 함께 걷던 여성에게 배에 탄 사람 중 중요한 인물이 있나요?”(Who's in a boat so important anyway?)라고 묻자 여성은 미래의 한국 대통령 문재인의 부모님이요”(Parents of future South Korea President MOON JAE IN)라고 답한다.

청와대도 이같은 사실을 모르고 있다가 지난 9일 SNS에서 화제가 된 후에야 미드에 언급된 사실을 알았다고 한다.
앞서 문 대통령은 흥남철수작전에 얽힌 가족의 사연을 밝히며 부모님이 6·25전쟁 당시 ‘흥남철수 배를 타고 거제로 피난한 사실을 여러 번 공개한 바 있다.
happy@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