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즉각 항소한 김경수 지사…"재판 전략, 다시 짜겠다"
입력 2019-02-01 11:11  | 수정 2019-02-01 11:22
【 앵커멘트 】
예상 밖으로 법정구속된 김경수 경남지사가 선고 하루 만에 즉각 항소했습니다.
김 지사 측은 "재판 전략을 다시 짜겠다"며 절치부심하고 있고, 특검 역시 물증 보완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손기준 기자입니다.


【 기자 】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김경수 경남지사 측이 선고 하루 만에 법원에 항소장을 제출했습니다.

동시에 김 지사는 서울구치소에서 변호인단을 접견하는 등 항소심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김 지사 측 변호인은 "특정 부분은 법원을 설득하지 못했다"며, "재판 전략을 다시 짜겠다"고 전했습니다.

재판부가 유죄 인정의 근거로 삼은 킹크랩 시연회와 드루킹과 주고받은 텔레그램 메시지에 대한 반박 논리에 주력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재판부가 '드루킹 진술에 의심할 부분이 있다'고 여운을 남긴 만큼, 드루킹의 진술 번복을 강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특검 측은 경공모 일당의 킹크랩 시연 당일 네이버 접속 기록 등 재판부가 인정한 물증을 보완하는 데 주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검 관계자는 "김 지사 측이 항소이유서를 제출하면, 이를 보고 대비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스탠딩 : 손기준 / 기자
- "1심 판결이 내려진 지 하루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김경수 지사 측과 특검 모두 곧바로 항소심 재판 준비에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MBN뉴스 손기준입니다.

영상취재 : 최영구 기자
영상편집 : 김혜영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