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가맹점의 업무 지원을 위해 실시간 정보 메신저 '챗봇 브니'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챗봇 브니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챗봇 서비스다.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빠르게 제공, 업무 효율을 높여준다.
점포 근무자는 챗봇 브니와 플러스 친구를 맺고 점포 POS 화면에 형성돼있는 QR코드를 인식한 후 간단한 인증절차만 거치면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센터 담당 직원과 대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세븐카페 이용'을 대화창에 입력하면 담당 직원이 답변해주는 방식이다.
세븐일레븐은 챗봇 브니가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로 운영되고, 주요 신상품이나 각종 시설·장비 관리에 대한 동영상도 제공함에 따라 효율적인 점포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철 세븐일레븐 서비스혁신팀장은 "챗봇 브니는 점포 근무자의 역량과 오퍼레이션 수준을 한층 끌어올려 세븐일레븐을 방문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특급 도우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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