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1월 20일 뉴스와이드 앵커멘트
입력 2019-01-20 10:01 
【 앵커멘트 】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매주 이 시간, MBN 뉴스와이드를 통해 여러분을 찾아뵙고 있는 정광재입니다.
2019년 1월 20일 일요일 아침, 오늘도 우리 사회의 뜨거운 이슈와 논쟁, 화제를 명쾌하게 설명해 주실 4분의 패널들 모셨습니다.
안녕하세요?

【 앵커멘트 】
한동안 좀 지지부진했죠?
북한 비핵화를 위한 외교 시계가 다시 빠르게 돌아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접점을 찾지 못하는 것처럼 보였던 2차 북미 정상회담 시간표도 정해졌습니다.

지난해에는 1차 북미 정상회담 전에 남북 정상회담이 열렸었는데요, 이번에는 어떨까요?

<브릿지1 김영철 만난 트럼프 "비핵화 많은 진전" 북미 사전 합의 어디까지?>


【 앵커멘트 】
우리나라 국회의원은 모두 300명입니다.
한 명 한 명이 모두 헌법기관이라는 특수한 위치에 있지만, 그렇다고 모든 국회의원의 정치적 위상이 같다고는 할 수 없겠죠.
지난 한 주, 국회의원 한 명에게 이렇게 많은 언론과 전 국민이 주목하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주인공은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입니다.
채 25만 명이 안 되는 전라남도 목포는 덩달아 유명세를 치르고 있습니다.

<브릿지2 '투기꾼'? '문화 지킴이'? 손혜원 잠시 후 기자회견 무슨 말할까?>


【 앵커멘트 】
요즘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 정말 많아졌습니다.
그래서인지, 반려동물에 자체에 대한 관심은 물론 유기동물 복지 문제에까지 관심 영역이 높아지고 있죠?
국내 대표적인 동물권 단체로 활약해왔던 박소연 케어 대표의 이중 행보가 많은 분의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브릿지3 "도살 막으려 안락사" 케어 박소연 잘못은 인정, 사퇴는 거절?>


【 앵커멘트 】
양승태 전 대법원장에 대해 검찰이 재판 개입과 직권 남용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대법원장이 검찰 조사를 받은 게 사상 처음 있었던 일이고, 당연히 검찰이 전 대법원장을 상대로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도 이번이 처음입니다.
법원이 아주 뒤숭숭합니다. 구속영장을 청구한 검찰도 법원의 구속영장 발부 여부에 촉각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브릿지4 '조서 열람' 공들인 양승태 vs '260쪽' 영장 중무장한 檢…구속영장 발부 예상은?>


【 앵커멘트 】
자유한국당에 입당한 황교한 전 국무총리가 다음 달 치러지는 당 대표 선거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선거 캠프를 꾸렸다는 소식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기도 했는데요, 이렇게 황 전 총리의 발걸음이 빨라지면서 이를 견제하는 경쟁자들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여전히 입담과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는 홍준표 전 대표도 잇달아 견제구를 던지고 있습니다.

<브릿지5 "혹독한 검증" "레밍 신드롬" 黃 겨냥한 洪 셈법 복잡해진 한국당 주자들?>


【 앵커멘트 】
"나무가 고요하고자 하지만 바람이 멈추지 않고, 자식이 부모를 봉양하고자 하나 부모가 이를 기다려주지 못한다"는 옛말.
다들 잘 알고 공감하면서도, 정작 실천하지 못해 뒤늦게 후회하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모쪼록 부모님께 효도하는 하루, 또 효도하는 한 주 보내시기 바랍니다.
MBN 뉴스와이드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 정광재 앵커 indianpao@hanmail.net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