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투비소프트, 바이오신약연구소 개소…면역항암제 개발추진
입력 2019-01-16 14:28 

투비소프트는 16일 바이오 사업의 핵심 역할을 수행할 '투비바이오신약연구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면역항암제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조강희 투비소프트 대표이사, 김선진 투비바이오신약연구소 연구총괄고문 겸 플랫바이오(PlatBio) 회장 등 투비소프트·투비바이오신약연구소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개소식과 함께 연구소 소개, 향후 신약 개발 계획, 사업 로드맵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조강희 투비소프트 대표이사는 "김선진 전 미국 MD앤더슨 암센터 교수·전 한미약품 신약개발 본부장을 주축으로 면역항암제, 임상이행연구 전문 세계 우수 연구진이 투비소프트에 모였다"며 "우수한 신약후보물질 알로페론, 알로스타틴, 플립세븐을 기반으로 플랫바이오 등 관련 전문기업과 적극 협력하는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지향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수원 광교신도시에 위치한 투비바이오신약연구소는 면역항암제 알로스타틴과 천연항생제 플립세븐을 중심으로 신약 연구개발에 집중한다. 플랫바이오의 동소이식(Orthotopic) 기술과 진단용 신규 종양표적 발굴 플랫폼 'PRIINT'를 활용해 약물 타겟의 정확도를 높이고 신약개발 실패율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조 대표는 "플랫바이오와 공동 연구를 통해 국책과제 수행과 CRO컨설팅 사업 등을 진행할 것"이라며 "서울대 의대에서 수행한 알로페론 기초 연구를 토대로 투비바이오신약연구소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즈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