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는 14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열리는 '2019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혁신소재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한 배터리 셀과 함께 차세대 배터리 기술인 전고체전지 기술 로드맵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설치된 삼성SDI 부스의 전시 컨셉은 'Charged for Auto 2.0'으로 'Auto 2.0 시대를 위한 충전 완료'라는 의미다. Auto 2.0은 자율주행, 전동화, 초연결성, 차량 공유화로 대변되는 시대로 2017년 골드만삭스가 첫 도입한 용어다. 전시는 ▲EV(Future Mobility Platform) ▲PHEV(전동차의 Mass & Prestige화), ▲LVS(내연기관을 위한 효율성 제고) 등 3가지의 스토리로 구성했다.
삼성SDI는 600㎞ 주행이 가능한 배터리 셀과 37~78Ah까지 전기차(EV)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PHEV)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세대별 배터리 셀 라인업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소재 및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들을 선보이면서 기술 차별화에 나섰다.
삼성SDI는 이번 전시회에서 차세대 배터리로 전고체전지 기술 로드맵을 소개하고 한층 진화된 LVS(Low Voltage System) 팩 등 다양한 혁신 제품들도 전시했다. 전고체전지는 배터리 4대 핵심소재(양극·음극·전해질·분리막) 중 전해질이 액체가 아닌 고체로 최고의 안전성을 갖추고 있으며, 1회 충전 주행거리도 700㎞ 이상 가능한 기술이다.
전영현 삼성SDI 사장은 "전동화, 자율주행, 초연결성 등의 개념을 바탕으로 배터리가 자동차 패러다임 변화의 중심에 서게 됐다"며, "다양한 차별화 기술과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Auto 2.0 시대를 앞당기고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