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종합]보헤미안 랩소디·로마, ‘76th 골든글러브’ 2관왕…이변 없었다
입력 2019-01-07 15:13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이변은 없었다. 예상대로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브라이언 싱어 감독) 그리고 ‘로마가 각각 2관왕에 오르며 ‘제76회 골든글로브의 영예를 품에 안았다.
6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엔젤레스 비벌리힐스 힐튼 호텔에서 제76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이 열렸다.
퀸의 시대를 연 ‘보헤미안 랩소디는 작품상과 남우주연상(라미 말렉)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전설적인 록밴드 퀸과 프레디 머큐리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는 국내에서도 961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올해 첫 천만 영화로 군림할 전망이다. 이날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라미 말렉은 "심장이 터질 것 같다. 이 상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다. 영화를 촬영하며 많은 가족을 얻었다. 퀸의 브라이언 메이, 로저 텔러, 존 디콘에게도 감사하다. 이런 음악을 남겨줘서 감사하다"며 "프레디 머큐리에게도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넷플릭스 영화 '로마'도 2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알폰소 쿠아론에게 영화 감독상이, 외국어영화상 또한 호명됐다.
아시아계 배우로는 최초로 시상식의 진행을 맡은 한국계 할리우드 배우 산드라 오는 영국드라마 '킬링 이브'로 TV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수상 후 산드라 오는 "엄마 아빠 사랑해요"라는 한국어 소감을 남겨 눈길을 끌기도.
이 외에도 영화 뮤지컬 부문 작품상은 '그린북'에게, TV 드라마 부문 작품상은 '아메리칸즈'가, TV 뮤지컬 코미디 부문 작품상은 '코민스키 메소드'가 각각 영예를 안았다.
한편, '골든글로브 시상식'은 할리우드외신기자협회가 매년 주최한다. 영화상. 뮤지컬, 코미디 부문과 드라마 부문으로 나뉘어 작품상, 감독상, 남녀 주연상 등을 시상한다.
<다음은 제76회 골든글로브 수상자(작)이다>
영화
드라마 부문 작품상='보헤미안 랩소디'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보헤미안 랩소디' 라미 말렉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더 와이프' 글렌 클로즈
뮤지컬 코미디 부문 작품상='그린북
뮤지컬 코미디 부문 남우주연상='바이스' 크리스찬 베일
뮤지컬 코미디 부문 여우주연상='더 페이버릿' 올리비아 콜맨
감독상='로마' 알폰소 쿠아론
남우조연상='그린북' 마허샬라 알리
여우조연상='이프 빌 스트리트 쿠드 토크' 레지나 킹
음악상='퍼스트맨' 저스틴 허위츠
주제가상='스타 이즈 본' 스왈로우
각본상='그린북'
외국어영화상='로마'

TV
드라마 부문 작품상='아메리칸즈'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보디가드' 리차드 매든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킬링 리브' 산드라 오
뮤지컬 코미디 부문 작품상='코민스키 메소드'
뮤지컬 코미디 부문 남우주연상='코민스키 메소드' 마이클 더글라스
뮤지컬 코미디 부문 여우주연상='마블러스 미스 메이슬' 레이첼 브로스나한
TV 미니시리즈 남우주연상='아메리칸 크라임 스토리 시즌2-지아니 베르사체' 대런 크리스
TV 미니시리즈 여우주연상='이스케이프 앳 댄모라' 패트리샤 아퀘트
TV 미니시리즈 남우조연상='베리 잉글리시 스캔들' 벤 위쇼
TV 미니시리즈 여우조연상='샤프 오브젝트' 패트리시아 클락슨
TV 미니시리즈 작품상='아메리칸 크라임 스토리 시즌2=지아니 베르사체'

kiki2022@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