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단독] 한석준, 새해 출판사 CEO로 첫 행보…장편소설 ‘떠나는 그대에게’ 출간
입력 2019-01-03 09:03  | 수정 2019-01-03 09:20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출판사 CEO로 변신한 방송인 한석준이 첫 장편소설을 선보였다.
한석준은 1일 2019년 첫날 너무너무 감사한 소식”이라며 저희 신간 ‘떠나는 그대에게가 네이버 선정 베스트 셀러에 올랐다고 전했다. 작가님의 재밌는 글이 큰 이유이고 또한 도와주신 지인분들의 은혜가 큰 이유”라며 감사 인사도 전하기도 했다.
한석준이 출간한 책은 방송 PD 및 다큐멘터리 출신인 김어흥 작가가 쓴 첫 장편소설 ‘떠나는 그대에게이다. ‘내가 지금 가장 욕구하는 것은 무엇일까? ‘만약 욕구의 정점(頂點)이 사라진다면 어떻게 될까란 궁금증에서 출발한 소설 ‘떠나는 그대에게는 세상 모든 부조리에 던지는 지구 최후의 메시지를 소설로 풀어냈다. 소설은 전 세계 과학자들이 지구를 탈출하겠다는 결론을 내리면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비단숲을 운영 중인 한석준이 출간한 책은 김어흥 작가가 쓴 첫 장편소설 ‘떠나는 그대에게이다.
한석준은 저의 대학 친구이기도 한 김어흥 작가가 그동안 수 많은 방송 프로그램과 다큐멘터리 작가로 활동하면서 창작된 세계이지만 마치 다큐멘터리처럼 사실감이 확 살아나는 문체로 우리와 대화한다”며 어느날 지구에 살고 있는 우리 인류가 지구에 가장 해로운 존재라고 누군가가 결론 내린다면 우린 어떤 운명을 맞이하게 될까요? 이 소설 속의 창조된 세계에서 여려분의 상상력을 동원해보시길. 그래서 작가의 결론과 일치하는지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소개했다.
한석준은 방송활동 외에도 유튜브에 ‘책 읽어주는 아빠곰TV(이하 아빠곰TV)라는 채널을 개설, 많은 사람들과 육아꿀팁을 공유하고 있다. 또, 비단숲 출판사 대표로 방송 이외에 다방면에서 활동 중이다. 중국유학을 다녀온 후에는 ‘유비에게 묻고 조조에게 배우다(2012)를 출간하기도 했다.
happy@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