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은주의 방’ 김재영, 박지현에 사이다→류혜영과 달달 화해 [M+TV인사이드]
입력 2019-01-02 11:33 
‘은주의 방’ 김재영 류혜영 사진=‘은주의 방’ 방송 캡처
[MBN스타 김솔지 기자] ‘은주의 방 김재영이 마음에 둔 여자에게 한없이 배려하는 모습을 보이며 로맨스 킹으로 등극했다.

지난 1일 방송된 올리브 ‘은주의 방 9화에서 김재영(민석 역)은 박지현(혜진 역)에게는 ‘사이다 한방을, 류혜영(은주 역)에게는 달달한 화해를 청하며 사기캐릭터를 완성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은주와 민석의 본격적인 갈등과 화해가 그려졌다. 혜진의 등장으로 시작된 둘의 갈등은 민석이 혜진의 6억 프로젝트 제안을 거절하며 종료됐다. 민석은 당장 눈 앞에 금전적 이익에 연연하지 않고 디자인 전문가로서의 길을 가겠다는 각오를 보임과 동시에 혜진과 대화를 통해 은주에 대한 진심까지 시원하게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사실 혜진은 은주와 민석이 아직도 친하게 지낸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둘 사이에 파고드려는 속셈으로 일부러 민석에게 접근해 자신의 미술관 인테리어 현장 관리를 맡기려했다. 하지만 민석은 자신의 본업인 디자인 일이 아닌데다가 은주의 혜진의 사이에 뭔가가 있음을 수상쩍게 생각했고 과감히 거절했다.


특히 혜진의 은주가 나 싫어해서 하지 말라고 해서 이러냐”는 따짐에 민석은 은주랑 너랑 사이가 안 좋았다면 오늘 일 거절할 일도 없었다. (혜진과 은주가 사이가 안 좋은 줄 알았다면) 난 너 안 만났을 거거든. 난 은주 편이라”는 발언으로 통쾌함을 선사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민석은 혜진의 출현을 계기로 한차례 말다툼을 벌였던 은주의 집 앞에 찾아가 ‘은주의 방 왔다감이라고 쓰인 포스트잇을 붙이는 달달한 화해법으로 여심을 설레게 했다. 이는 어린 시절 은주가 자신 만의 아지트를 포스트잇으로 은주의 방이라고 써 붙였던 기억을 떠올리게 하며 은주의 마음을 풀리게 만드는 장치로 작용했다.

이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혜진의 제안을 받아들일지 거절할지 고민하는 민석에게 조언을 건네는 진우(유건우 분)의 진솔한 모습도 이목을 모았다. 맞지 않는 일이라도 회사 재정 상황을 걱정한 민석이 맡으려 하자 건우는 우리 회사 최고 인재가 제 능력도 발휘 못하는데 붙잡혀서 시간 날리고 능력 못 쓰고 감정 상하는 것도 다 손해. 눈앞에 딱 보이는 것만 쫓다간 보이는데까지만 가다가 끝나. 그렇게 보이는데까지 가다가 끝낼 생각 없다”며 충분히 고민하고 선택하라는 어른스러운 조언을 건네 감동을 줬다.

또 썬캡쳐를 직접 만든 은주가 부모님 댁에 선물하고 부모님과 떡국을 함께 먹으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도 뭉클함을 선사했다. 가는 길을 배웅하는 엄마와 어른이 되고 있기 건지에 대한 고민을 안고 있던 은주의 대화도 따뜻함을 보여줬다. 은주 엄마는 뭔가를 계속 하려고 하는 사람들은 또 그 만큼 자라는 것”이라며 극 중 은주를 빌어 대한민국 은주들을 격려, 훈훈함을 느끼게 했다.

한편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은주의 방은 인생이 제멋대로 꼬인 셀프 휴직녀 심은주가 셀프 인테리어에 눈뜨며 방을 고쳐가는 과정에서 삶도 회복해 가는 인생 DIY 드라마다. 현실밀착형 소재와 개성이 넘치면서도 공감가는 캐릭터들이 선보이는 일상의 이야기가 삶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위로를 선사하며 ‘믿고 보는 화요드라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