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휴식공간에 대한 욕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한 취업포털 커리어가 조사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7명이 직장 사무실 환경에 만족하지 못하는 것(70.1%)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은 ‘휴식을 취할 만한 장소 미흡 (40.9%), ‘개방형 사무공간으로 인한 사적인 공간 부족 (18.3%) 등을 만족스럽지 못한 사무실 환경으로 꼽았습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최근 울산 우정혁신도시 내에서 휴식공간이 다양하게 조성된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 직장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공간과 스트리트형 상가가 결합된 신개념 지식산업센터 ‘엘라타워&에비뉴가 바로 그곳입니다.
㈜엘라가 시행, 시공사 ㈜유승건설과 신탁사 KB부동산신탁이 함께 책임준공을 맡은 엘라타워&에비뉴는 울산시 중구 복산동 703번지(150B-4) 일대에 지하 1층~지상 12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 530실, 상업시설 141실 규모로 조성됩니다.
단지는 건강정원, 글라스정원, 하늘정원 등 다양한 휴게공간 조성해 직원들의 휴식과 방문객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유리와 알루미늄을 활용한 랜드마크 설계로 시선을 사로잡는 세련된 외관과 함께 쾌적한 로비, 공용회의실 등을 조성하는 등 요즘의 니즈를 반영했습니다.
이와 함께 상업시설에는 각종 스포츠시설과 음식점, 편의시설, 메디컬센터, 교육시설 등 실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업종들을 입점시켜 근무자들의 편의성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특히 1층에는 울산에서 희소성이 높은 국민안전처의 생존 수영장을 개설해 자녀를 가진 직장인들의 워라밸 문화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인접한 북부순환도로를 통해 울산 전역은 물론 경부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 울산IC 및 KTX울산역, 울산공항 등을 이용해 타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합니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과 함께 용도에 따른 분양가 70~80%의 저금리 융자,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과밀억제권 서울·수도권 제조업 영위 2년 이상의 공장 및 본사 모두 이전하는 업체의 경우 법인세·소득세가 4년간 100%, 이후 2년간 50% 감면의 세제 혜택도 적용 가능합니다.
현재 운영중인 홍보관은 울산시 남구 삼산동 1564-1 대성 스카이렉스 1층에 위치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