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에이핑크 미니 8집 타이틀곡 `%%`…`1도 없어` 연장선
입력 2018-12-27 14:39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에이핑크가 미니 8집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타이틀곡 ‘%%(응응)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소속사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측은 27일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 에이핑크 미니 8집 ‘PERCENT(퍼센트)의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히며 공식 팬카페 및 SNS 채널을 통해 음반 정보 일부를 공개했다.
의문의 로고 티저로 화제를 모았던 타이틀곡 ‘%%(응응)의 소개 문구가 눈길을 끈다. ‘%%(응응)은 일렉트로닉 사운드의 몽환적인 댄스곡으로, 가끔 찾아오는 외로움과 타협하지 않고 좋은 사람을 기다리겠다는 여자의 마음을 담아냈다. ‘1도 없어의 표현처럼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ㅇㅇ을 ‘%%으로 재치있게 표현해냈다.
타이틀곡 외에도 미니 8집 ‘PERCENT는 에이핑크의 음악적 성장이 느껴지는 다채로운 곡들로 채워졌다. 사랑을 바라는 여자의 마음을 담은 ‘안아줘요, 칠(Chill)한 사운드의 댄스곡이 멤버들의 보컬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 ‘느낌적인 느낌, 세련된 스윙(Swing) 장르의 화려한 베이스 라인이 돋보이는 신스팝 댄스곡 ‘줄다리기, 사랑하지만 이대로 충분하다는 내용을 담은 힙합 사운드 곡 ‘Enough, 편지를 노래하는 듯한 가사와 슬픈 멜로디의 곡 ‘기억 더하기까지 총 6곡이 수록돼 있다.

미니 8집 ‘PERCENT는 숫자를 나타내는 단위인 퍼센트에 어떠한 숫자를 붙이지 않고 오롯이 사용해 무한한 에이핑크의 가능성을 보여준다는 의미를 담은 음반으로, ‘PINK 타이틀을 과감히 버리며 변화를 시도했던 미니 7집 ‘ONE & SIX(원 앤 식스)와 이어지며 음악적 성장을 담아냈다.
에이핑크는 오는 1월 5일과 6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단독 콘서트 ‘2019 PINK COLLECTION : RED & WHITE(2019 핑크 컬렉션 : 레드 & 화이트)에서 신곡 ‘%%(응응)을 최초 공개한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