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연패탈출’ KB, 만족스러운 경기력 그 비결은
입력 2018-12-24 21:43 
KB가 24일 마침내 3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사진=WKBL 제공
[매경닷컴 MK스포츠(수원) 황석조 기자] 3연패 탈출에 성공한 KB스타즈, 이날만큼은 아쉬움보다 만족감이 더 컸다.
KB는 24일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열린 여자 프로농구 OK저축은행과 경기서 61-48로 승리했다. 이로써 KB는 3연패에서 탈출하며 한숨돌렸다.
KB로서는 뜻대로 잘 풀린 경기. 2쿼터부터 높이의 강점이 발휘되며 외곽 등에서 찬스가 터져나왔다. 안덕수 감독도 전체적으로 어려운 경기를 잘 넘어가줬다. 중요할 때 심성영, 김가은이 넣어준 게 상대흐름을 바꿔 놨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장점을 발휘, 흐름을 바꾸는데 일조한 박지수는 이날 감기몸살로 초반부터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고. 하지만 경기가 거듭될수록 존재감은 빛났다. 박지수는 후반에 조금 내려놓고 멀리보자, 조급해하지 말고 안 들어가지만 천천히 내가해야 될 거만 하자고 생각했다”고 후반부 안정적 경기운영 비결을 전했다.
심성영 역시 지난 3연패가 약이 됐다. 선수들과 경기 전 안 맞았던 부분들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다듬을 부분 잘해보자고 이야기했다”며 저희가 해야할 것만 나오니 그게 승리로 연결됐다”고 원동력을 꼽았다. hhssjj27@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