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한국당 "민간인 사찰 추가고발"…야권, 청와대 인적개편 촉구
입력 2018-12-24 19:30  | 수정 2018-12-24 20:34
【 앵커멘트 】
자유한국당은 청와대 특감반 의혹과 관련해, 민간인 사찰에 대한 추가 고발을 예고했습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와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청와대 인적개편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권용범 기자입니다.


【 기자 】
자유한국당 특감반 진상조사단은 검찰이 김태우 수사관 사건에 대해 쪼개기 수사를 하고 있다며 문무일 검찰총장을 겨냥했습니다.

또 홍준표, 최경환 등 다른 민간인 사찰 의혹에 대해서도 추가고발을 예고했습니다.

▶ 인터뷰 : 김도읍 / 자유한국당 의원
- "검찰총장의 직권남용 내지는 월권이 있었다는 점이 엿보이기도 합니다. 1차 고발 이후에 추가로 확인된 부분, 사찰을 조직적으로 한 부분은 직권남용으로 추가로 고발을 준비하겠다는…."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레임덕 현상이 빨라질 수 있다며, 읍참마속의 심정으로 조국 민정수석을 경질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인터뷰 : 손학규 / 바른미래당 대표
- "국민들은 적폐청산, 위장개혁의 상징인 대통령의 핵심측근을 대통령 자신이 우는 마음으로 내치는 진정한 쇼를 보고 싶어 하는 것입니다."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SNS에 올린 글에서, 김 수사관 문제에 대한 박형철 반부패비서관의 대응이 "낙제점을 지나 실소를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크고 작은 사고가 너무 많다"며, 대대적인 인적개편을 통해 초심으로 돌아갈 것을 촉구했습니다.

하지만, 청와대는 인적쇄신에 부정적인 입장이어서 이를 둘러싼 논란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MBN뉴스 권용범입니다.
[ dragontiger@mbn.co.kr ]

영상취재 : 안석준 기자, 변성중 기자
영상편집 : 김경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