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떠나는 골드슈미트, 애리조나 지역지 통해 감사 인사
입력 2018-12-24 14:40 
애리조나를 떠나는 골드슈미트가 애리조나 지역지를 통해 감사인사를 전했다. 사진=ⓒAFPBBNews = News1
[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미국 메이저리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의 간판 타자였던 폴 골드슈미트(31)가 신문 전면 광고로 지역 팬들에게 작별 편지를 남겼다.
이번 오프시즌 트레이드를 통해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로 이적한 골드슈미트는 23일(현지시간) 애리조나 유력지인 애리조나 리퍼블릭 일요판에 전면 광고를 싣고 구단과 팬, 그리고 동료에게 감사와 작별 인사를 동시에 전했다.
골드슈미트는 ‘애리조나 고마워요라는 제목으로 애리조나는 나와 내 가족을 받아줬고, 내가 사랑하는 야구를 할 수 있게 해줬다. 내가 나쁠 때에도 성원해준 모든 팬들에게도 감사한다”며 스물 한 살에 텍사스에서 온 소년을 믿어준 구단, 내 성공을 도와준 코칭스태프와 트레이너들에게도 감사하다. 추억과 우정을 준 모든 동료들에게도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2011년 애리조나에서 데뷔해 올해까지 8년을 뛴 골드슈미트는 통산 타율 0.297, 홈런 209개, 타점 710개를 올렸다. 2013년부터 6년 내리 올스타전에 출전한 애리조나의 간판타자였다.
애리조나는 이달 초 유망주 3명과 신인 지명권을 받는 조건으로 골드슈미트를 세인트루이스로 보냈다.
jcan1231@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