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휴일 오전 미세먼지 '나쁨'…낮부터 찬바람
입력 2018-12-22 20:12  | 수정 2018-12-22 20:35
<1>따뜻한 팥죽 한 그릇 잘 챙겨 드셨나요? 동짓날인 오늘 날은 포근했지만, 공기가 무척 탁했습니다. 휴일인 내일도 미세먼지에 대비하셔야겠습니다. 오전까지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고요. 오후부터 찬바람이 불면서 먼지가 어느 정도 해소되겠지만, 전북과 영남은 오후에도 공기가 탁하겠습니다. 휴일 나들이 계획 있으시다면 마스크를 꼭 착용하셔야겠습니다.

<2>한 주간 평년기온을 크게 웃돌면서 추위 걱정 없었습니다. 내일 낮부터는 차가운 공기가 들어오면서 부쩍 추워지겠는데요. 한낮에 서울이 6도로 오늘보다 6도나 내려가겠고요. 월요일 아침은 영하 7도까지 뚝 떨어지겠습니다. 다시 추위 대비 단단히 하셔야겠습니다.

<중부>내일은 전국에 구름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오늘과 비슷하겠지만, 낮 기온은 서울이 6도, 대전이 9도로 오늘보다 5~6도 정도 낮겠습니다.

<남부>남해안과 제주도는 오전까지 비가 조금 내리겠고요. 그 밖의 남부지방 곳곳에도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동해안>동해안 지방, 건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대기가 무척 건조하겠습니다.

<주간>다음 주는 내내 강추위가 이어지겠고요. 금요일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까지 내려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