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위메프 "원더투어 숙박상품, 전월比 3배 성장"
입력 2018-11-29 16:23 
[사진 제공 = 위메프]

위메프는 여행업계 비수기로 꼽히는 11월에도 원더투어 숙소 예약 실적이 전월 대비 약 3배 뛰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국내 숙박 비중이 70%에 달했다.
원더투어에는 ▲익스피디아 ▲부킹닷컴 ▲아고다 등 글로벌 숙박 서비스를 비롯해 ▲야놀자 ▲우리펜션 ▲펜션라이프 ▲온다 등 국내 숙박 서비스가 참여해 국내외 숙박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보유 숙박상품 수도 170만개를 넘어섰다.
특히, 세금과 봉사료 등 추가요금 정보까지 모두 합산한 실제 지출 비용을 기반으로 최저가 상품을 추천하는 것이 장점이다.
최근 도입한 '빈방 특가'는 원더투어 성장세에 속도를 더했다. 빈방 특가에서는 당일 뿐 아니라 희망 투숙일에 바로 입실 가능한 전국의 숙소 가운데 최저가 상품을 찾아준다. 다음달 12일까지 위메프 간편결제시스템인 원더페이로 결제하면 최저가에서 20%를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선호도가 높은 이벤트 호텔 10개를 선정해 결제금액의 20%를 위메프 포인트로 적립하는 행사를 다음달에 실시한다. 원더투어는 해당 호텔 외 다른 숙소를 예약하더라도 결제액의 10%를 캐시백 해준다.
위메프 관계자는 "원더투어 이용자 가운데 절반이 호텔·리조트 예약 고객이지만 상대적으로 단기간에 숙박 여부를 결정하는 모텔 예약 비중 역시 24%에 달한다"면서 "연말을 맞아 합리적인 숙박상품을 찾는 이용자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