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이사회를 열고 ▲부사장 승진 전입 1명 ▲전무 승진 2명 ▲상무 승진 6명 등을 포함한 2019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인사로 ㈜LG에서 최고재무책임자(CFO)를 맡은 김홍기 전무가 LG생활건강 부사장으로 승진 이동했다. 김 신임 부사장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987년 LG그룹에 입사해 LG화학과 LG하우시스, ㈜LG 등을 거쳤다.
김병열 LG생활건강 상무는 전무로 승진했다. 김 상무는 중국 화장품 사업을 총괄하면서 후 브랜드를 중심으로 럭셔리 화장품에서 성과를 냈다. 화장품 연구소장으로, 차세대 럭셔리화장품 브랜드 제품 개발과 기술 혁신을 추진한 박선규 상무도 전무로 승진했다. 이들은 전무 승진 이후 각각 아시아사업총괄과 연구원장(CTO)를 맡는다.
LG생활건강은 또, 럭셔리화장품 사업부장인 이정애 부사장을 코카콜라음료사업부장으로 보임하고, 코카콜라음료 사업부장인 이형석 전무를 고급화장품 사업부장으로 보임했다. 아시아 사업을 총괄해 온 이우경 전무는 프리미엄화장품 사업부장에 보임했다.
이에 대해 LG생활건강은 "사업과 마케팅 경험 확대를 통해 사업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사업부장 보직 인사를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2019년 정기 임원인사 명단이다.
◇ 부사장 승진 전입
▲ 김홍기
◇ 전무 승진
▲ 김병열 아시아사업총괄 ▲ 박선규 연구원장(CTO)
◇ 상무 신규 선임
▲ 조광희 회계부문장 ▲ 정철용 청주 생활용품공장장 ▲ 전재호 생활용품 사업혁신부문장 ▲ 강내규 미래기반연구소장 ▲ 윤영석 일본마케팅부문장 ▲ 문선화 M&A·IR 부문장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