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IST(디지스트) 대학원은 다음달 3일부터 21일까지 약 3주 간 2019년도 '디지스트 기술벤처리더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디지스트 기술벤처리더과정은 경영관리 기법과 4차 산업혁명 관련 최신 기술에 대한 교육을 통해 글로벌 경영자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 과정이다.
이노베이션경영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이 과정은 기술벤처, 벤처경영, 지식재산권 및 기업법률, 기업재무, 기술마케팅 등의 교과목이 개설되며 1년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또 미국 현지 창업 생태계 벤치마킹을 위한 미국 실리콘밸리 탐방 프로그램과 기술 창업 전문가 멘토링, 벤처기업 인턴십 등의 현장 밀착형 실무 중심 교육도 실시한다. 교육생들에게는 디지스트 총장 명의의 수료증도 수여된다.
디지스트는 2015년부터 이노베이션경영 프로그램을 통해 세라믹 나노분말 사업을 운영하는 웨이투메이크 등 23개의 벤처를 창업했다. 또 교육을 통한 투자유치 26억원, 창업대회 수상 18건, 특허, 상표,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 34건 등의 실적을 올리며 창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교육생 선발 대상은 기업 CEO와 중소기업 대표, 중견기업 임원, 창업기업 대표 등 기술 창업 능력을 보유한 기업체 근무자나 공공기관 근무자, 과학기술 기반 예비 창업자 등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디지스트 기술벤처리더과정은 총 수업료 500만원 가운데 등록비 150만원을 교육자가 부담해야 하며 나머지 수업료는 대내외 지원금과 동문 장학금 등의 혜택으로 지원된다.
이노베이션경영 프로그램 이동하 책임교수는 "디지스트 기술벤처리더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과학기술 환경에 적응하고 혁신적 기업을 경영할 수 있는 글로벌 경영자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현장 밀착형 실무 중심 교육인 내년도 기술벤처리더과정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입학에 대한 문의사항은 이노베이션경영 프로그램 행정실이나 다음달 3일부터 이노베이션경영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구 = 우성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