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자산개발은 '워크플렉스(Workflex)' 브랜드로 공유오피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20일 밝혔다. 1~2인 규모의 스타트업부터 대기업 프로젝트팀 등을 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과 서비스를 반영해 오피스 공간의 멀티플렉스 시대를 연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명인 '워크플렉스'에는 '일(Work)'과 '유연한(Flexible)'이라는 단어들을 결합해 이용 기업의 개성과 특성, 다양한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BI는 'W'를 엮어진 형태의 뫼비우스의 띠로 표현해 입주사간의 긴밀한 네트워크와 무한 성장가능성을 시각화했으며, 레드와 그레이 색상으로 젊고 세련된 도시적인 공간을 표현했다.
1호점은 내년 1월 강남 N타워에서 문을 연다. 최근 강남 테헤란로 일대에 유일하게 신규로 공급된 프라임급 오피스빌딩으로 워크플렉스 역삼점이 7~9층 3개층에 들어선다. 각 층 전용면적은 940여㎡(280여평)이며 전체 2800여㎡(860여평) 규모로 1인실부터 65인실까지 다양한 오피스 공간과 함께 스타일리시한 라운지 등의 지원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자산개발 이광영 대표이사는 "종합부동산회사로서 복합개발과 주거임대, 자산관리(PM) 등 다양한 부동산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용자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비즈니스 커뮤니티 공간과 롯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면서 "워크플렉스만의 비즈니스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오는 2030년까지 국내·외 대도시 거점지역을 중심으로 50개점을 오픈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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