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사인 나스미디어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249억원, 영업이익 50억원, 당기순이익 42억원을 기록 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16%, 35%, 30% 감소한 실적이다. 별도기준 역시 매출 169억원, 영업이익 4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영업이익률은 25%로 견조한 수준을 보였다.
회사 측은 "올해 3분기에도 지속적인 취급고 성장세를 이어 갔으나 계절적 비수기로 인한 온라인 광고시장의 부진과 전년 매출 성장에 크게 기여했던 모바일플랫폼 분야 역기저 효과, 디지털방송 분야 수익률 하락 등이 더해져 매출과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실적 개선을 위해 국내 최초로 SA와 DA를 접목한 리타켓팅 광고 상품인 '키워드 타겟팅'을 새로 출시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 7월 설립한 태국 법인을 통해 자체 모바일플랫폼인 'Nswitch'의 저변을 글로벌 시장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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