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르까프, 러닝 클래스 성황리 마쳐…"2030 세대 참여 가장 많아"
입력 2018-11-05 11:24 

르까프는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문화공원에서 러닝 클래스 최종 라운드를 마지막으로 '2018 르까프 러닝 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르까프 러닝 클래스는 지난 3월부터 국내 최초 부산, 대전, 광주, 서울 4개 도시에서 릴레이로 진행한 프리미엄 러닝 프로그램이다.
상반기 3개(부산·대전·광주) 도시 참가자는 총 333명, 하반기 서울 참가자는 총 417명으로, 총 750명이 2018 르까프 러닝 클래스에 참가했다. 이 중 남성 참가자 417명(55%), 여성 참가자 333명(44%)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 참가자가 48%로 가장 많았으며 2~30대 참가자가 94%로 절대다수를 차지해 2~30대 사이에 형성된 새로운 러닝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르까프 측은 설명했다.
하반기 서울에서 진행한 르까프 러닝 클래스는 2-30대의 러닝 트렌드를 반영, 러닝 어플을 사용한 미션 인증 및 개인 SNS 미션을 제공해 러닝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4회차 최종 라운드 참가자는 1~3회차 참가자 중 개인 및 그룹별 러닝 누적 거리, SNS 미션 수행 등을 평가해 참여도가 높은 참가자 중 선발해 적극적인 러닝 참여를 독려했다.

서울 여의도 문화공원에서 진행한 러닝 클래스 최종 라운드는 총 10개 팀으로 나눠 기록으로 순위를 매기는 '팀추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여의도 공원 3바퀴 총 7.5km를 달리는 시티러닝 코스에서 박소미 조장외 6명으로 구성된 D조가 41분 30초로 1위를 차지했다. 이날 1,2위팀은 '유연석 패딩'으로 불리는 르까프 롱패딩을 부상으로 받았다.
르까프 관계자는 "최근 적극적으로 러닝을 즐기는 2~30대가 늘어나고 있으며 또 러닝 크루, 런스타그램 등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러닝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러닝 크루 그룹을 선발하고, SNS를 통한 모집 및 SNS 미션을 부가하는 등 2030 러닝 트렌드에 맞춰 참가자들이 더 즐겁게 러닝을 즐기고 러닝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