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김솔지 기자]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박나래 2위 유재석 3위 이상민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0월 2일부터 2018년 11월 3일까지의 예능인 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1,822,5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브랜드에 대한 소통과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10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9,543,365개와 비교하면 7.7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18년 11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박나래, 유재석, 이상민, 전현무, 이수근, 이영자, 김종민, 강호동, 차태현, 김종국, 안정환, 김숙, 양세형, 홍진경, 이효리, 박명수, 이광수, 신동엽, 김병만, 유병재, 김준호, 박수홍, 김성주, 이경규, 김건모, 서장훈, 김구라, 조세호, 송은이, 김희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497,243 미디어지수 277,992 소통지수 388,575 커뮤니티지수 1,246,8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0,67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85,550보다 21.41% 상승했다.
2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850,862 미디어지수 271,854 소통지수 497,871 커뮤니티지수 614,5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35,109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94,571보다 31.90% 상승했다.
3위 이상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671 미디어지수 203,049 소통지수 616,374 커뮤니티지수 632,9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0,08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09,294보다 19.21% 상승했다.
4위 전현무 브랜드는 참여지수 335,080 미디어지수 359,172 소통지수 266,211 커뮤니티지수 570,0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0,48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70,508보다 11.67% 상승했다.
5위 이수근 브랜드는 참여지수 823,423 미디어지수 149,391 소통지수 184,239 커뮤니티지수 265,0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2,056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93,211보다 43.1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18년 11월 분석결과, 박나래 브랜드가 2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10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9,543,365개와 비교하면 7.7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0.12% 상승, 브랜드 이슈 12.54% 상승, 브랜드 소통 7.78% 상승, 브랜드 확산 1.6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18년 11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박나래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예쁘다, 인정받다, 감동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장도연, 나혼자산다, 건조기가 높게 분석되었다. 박나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6.03%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0월 2일부터 2018년 11월 3일까지의 예능인 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1,822,5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브랜드에 대한 소통과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10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9,543,365개와 비교하면 7.7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18년 11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박나래, 유재석, 이상민, 전현무, 이수근, 이영자, 김종민, 강호동, 차태현, 김종국, 안정환, 김숙, 양세형, 홍진경, 이효리, 박명수, 이광수, 신동엽, 김병만, 유병재, 김준호, 박수홍, 김성주, 이경규, 김건모, 서장훈, 김구라, 조세호, 송은이, 김희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497,243 미디어지수 277,992 소통지수 388,575 커뮤니티지수 1,246,8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0,67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85,550보다 21.41% 상승했다.
2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850,862 미디어지수 271,854 소통지수 497,871 커뮤니티지수 614,5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35,109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94,571보다 31.90% 상승했다.
3위 이상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671 미디어지수 203,049 소통지수 616,374 커뮤니티지수 632,9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0,08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09,294보다 19.21% 상승했다.
4위 전현무 브랜드는 참여지수 335,080 미디어지수 359,172 소통지수 266,211 커뮤니티지수 570,0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0,48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70,508보다 11.67% 상승했다.
5위 이수근 브랜드는 참여지수 823,423 미디어지수 149,391 소통지수 184,239 커뮤니티지수 265,0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2,056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93,211보다 43.1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18년 11월 분석결과, 박나래 브랜드가 2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10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9,543,365개와 비교하면 7.7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0.12% 상승, 브랜드 이슈 12.54% 상승, 브랜드 소통 7.78% 상승, 브랜드 확산 1.6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18년 11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박나래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예쁘다, 인정받다, 감동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장도연, 나혼자산다, 건조기가 높게 분석되었다. 박나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6.03%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