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K이슈]엑소의 `템포`로…오늘(2일) 1년2개월만에 컴백
입력 2018-11-02 09:56  | 수정 2018-11-02 10:09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K팝 킹' 엑소가 컴백한다.
엑소는 2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르 통해 정규 5집 'DONT MESS UP MY TEMPO'(돈트 메스 업 마이 템포)를 발매한다.
엑소의 정규 앨범 발매는 지난해 7월 '코코밥'이 담긴 정규 4집, 9월 '파워'가 담긴 정규 4집 리패키지 이후 약 1년 2개월 만이다. 지난 1년 여 동안 영화, 드라마, 예능, 뮤지컬, 유닛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사실상 공백 없이 활동을 이어왔지만 엑소 완전체로서의 모습은 모처럼이라는 점에서 팬들은 물론, 그 스스로도 반가운 활동이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템포(Tempo)'의 한국어 및 중국어 버전을 비롯해 불, 공간이동, 힘, 빛, 빙결, 바람, 번개, 치유, 물 등 멤버 각각의 초능력을 모티브로 가사에 녹여낸 수록곡 9곡까지 총 11곡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곡 '템포'는 에너제틱한 베이스 라인과 리드미컬한 드럼, 엑소의 신선한 아카펠라 구성이 돋보이는 힙합 댄스 장르의 곡이다. 사랑하는 여자와 나의 템포를 방해하지 말라는 내용을 담은 곡으로 한층 물 오른 엑소의 남성미가 돋보인다.
엑소는 컴백 당일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타이틀곡 'Tempo'와 수록곡 '닿은 순간(Ooh La La La)' 등 2곡의 컴백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이날 오후 8시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 컴백 쇼케이스를 열고 팬들을 만난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