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K현장] 서영희X손나은 `여곡성`, 현대적 감성 더한 공포물(ft.귀신 목격담)
입력 2018-11-01 16:28 
서영희-손나은-박민지-이태리(왼쪽부터). 사진|스타투데이 DB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손나은과 서영희가 공포물 ‘여곡성으로 만났다. 원작에 현대적 감성을 더한 ‘여곡성이 스크린 저격에 나선다.
1일 오후 서울시 CGV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영화 ‘여곡성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유영선 감독을 비롯해 배우 서영희 손나은 이태리 박민지가 참석했다.
‘여곡성은 원인 모를 기이한 죽음이 이어지는 한 저택에 우연히 발을 들이게 된 옥분(손나은)과 비밀을 간직한 신씨 부인(서영희)이 집안의 상상할 수 없는 서늘한 진실과 마주하는 미스터리 공포물이다. 1986년 개봉한 동명의 영화 ‘여곡성이 2018년 버전으로 재탄생한 작품.
유영선 감독은 워낙 유명한 작품이라 처음에는 부담돼서 고사했다. 연출 한다면 영광스러운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원작을 현대적으로 구현함에 있어서 원작의 스토리텔링은 거의 살리면서 캐릭터들에 현대적 감성을 붙였다”고 말했다. 이어 공포신도 조금더 다이내믹한 앵글이나 콘티를 활용해서 ‘여곡성 원작을 모르는 10대 20대도 흥미롭게 볼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배우들도 원작에 대한 부담과 설렘이 있었다고. 손나은은 지금까지 드라마도 몇 번했지만 영화에 관심이 많았다. 그러다가 ‘여곡성을 만나게 됐다. 좋은 기회로 함께 하게 됐다. 원작이 사랑을 받아서 부담도 컸지만 잘 해내고 싶은 마음이 앞섰다. 감독님과 선배님 도움 받아 열심히 했다”고 밝혔다.
이태리는 원작에 없는 박수무당 캐릭터를 맡았다. 그는 내가 어떻게 연기하느냐에 따라 새롭게 탄생할 수 있어서 감독님과 말하면서 어떻게 표현할지 그랬다. 멋있고 세련된 무당을 원해서 최대한 멋있게 잘 나와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유영선 감독은 젊은 세대들도 공감할 수 있도록 캐릭터에 능동적인 모습을 그려넣으려고 했다.
그는 영화 속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가 야망과 욕망을 갖고 있다. 원작에는 그런 것이 없었다. 요즘 젊은 세대들이 봤을 때 어떻게 좀 더 능동적인 캐릭터를 부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신씨 부인과 며느리까지 자기만의 욕망을 드러냄으로써 재미있는 관계를 만들어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요즘 젊은 세대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능동적인 캐릭터로 그려냈다”고 말했다.
원작의 유명한 지렁이신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서도 답했다. 서영희는 지렁이신을 기대해서 굉장히 궁금했다. 지렁이 국수는 꼬물꼬물 잘 나온 것 같다. 그래서 그건 만족한다. 다른 건 사실 보셔야 될 것 같다. 그런데 하나는 피가 잘 어울리는 것 같더라. 멀쩡한 얼굴 보다 피 묻은 얼굴이 나은 것 같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손나은은 서영희과 호흡에 대해 대학교 선배님이라 영광이었다. 현장에서는 선배님의 연기하는 모습을 모니터로 많이 봤었다. 배우는 것도 많았고 워낙 베테랑이시라 많이 배웠다. 표정 하나하나 저에게 와닿았다. 옥분 캐릭터가 점점 변하면서 신씨화 되어가지 않나. 그래서 선배님 연기를 보면서 배우면서 표현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충무로에는 귀신을 목격하면 영화가 대박난다는 속설이 있다. 손나은과 서영희도 귀신을 목격했다고. 손나은은 세트장 숙소가 귀신이 많이 나온다고 하더라. 마지막 촬영장에 더러워져서 씻으러 갔다. 겁 먹어서 갔다. 문틈으로 누가 보고 있었는데 매니저 오빠는 자고 있었다고 하더라. 너무 소름끼쳐 하면서 귀신이 아닌가 생각을 했다”며 옆방에 서영희 선배도 귀신을 느꼈다고 해서 너무 무서웠다”고 설명했다.
서영희는 사람이면 제 모습보고 놀랐을 것 같다”고 했고, 유영선 감독은 어떤 사람들은 일부러 지어낸거 아니냐고 한다. 그런데 스태프들도 많이 봤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여곡성은 8일 개봉한다.
skyb1842@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