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K현장] `은주의 방` 올리브 첫 드라마, 색다른 시도 통할까
입력 2018-11-01 14:58 
사진ㅣ유용석 기자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올리브가 첫 드라마 '은주의 방'을 론칭했다.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올리브 드라마 '은주의 방'(극본 박상문 김현철, 연출 장정도 소재현)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장정도PD, 소재현PD, 배우 류혜영, 김재영, 박지현, 윤지온이 참석했다.
'은주의 방'은 인생이 제멋대로 꼬인 셀프 휴직녀 ‘심은주가 셀프 인테리어에 눈뜨며 망가진 삶을 회복해가는 인생 DIY 드라마. 노란구미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장정도PD는 "올리브에서 처음하는 드라마다. 올리브 채널의 특성에 맞는 기획 중에 '힐링', '행복', '라이프 스타일'에 집중하다보니 '은주의 방'을 찾게 됐다. 인테리어라는 게 '집'이라는 공간을 통해 힐링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 '은주의 방'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배우들도 신인들로 구성돼 있고,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을 했다"고 덧붙였다.
소재현PD는 "'은주의 방'은 올리브에서 처음으로 하는 포맷의 드라마다. 12부작으로 기획됐고, 일주일에 한 번 방송된다. 미드(미국드라마)나 일드(일본드라마)의 포맷과 비슷하다. 기존의 한국드라마와는 다른 색다른 드라마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ㅣ유용석 기자
'응답하라 1988'로 대중에게 각인된 배우 류혜영과 tvN '백일의 낭군님'에서 무연 역으로 열연 중인 배우 김재영, 영화 곤지암에서 주연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를 펼친 박지현, 뮤지컬 배우 윤지온 등이 합류를 알려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3년만에 드라마에 복귀하는 류혜영은 주인공 심은주 역을 맡는다. 류혜영은 "이번 '은주의 방'에서는 전작과 비슷하면서도 새로운 면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저도 기대가 된다"면서 "항상 부담감은 있다.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김재영은 은주의 동창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 서민석 역으로 류혜영과 호흡한다. 박지현은 은주의 고교 동창 류혜진 역을 맡는다.
마지막으로 소재현PD는 "정말 행복하게 촬영하고 있다. 행복한 사람들이 모여서 촬영했기 때문에, 보시는 분들도 행복을 느끼실 수 있을 거다"고 시청자들의 기대를 당부했다.
올리브 드라마 '은주의 방'은 오는 6일 화요일 밤 11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shinye@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