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고개 숙인 박병호, 결과보다 씁쓸함 남긴 경기내용 [PO2]
입력 2018-10-28 17:25 
넥센 4번 타자 박병호(사진)가 플레이오프 2차전도 침묵했다. 사진(인천)=옥영화 기자
[매경닷컴 MK스포츠(인천) 황석조 기자] 자존심도 상했고 팀 패배도 막지 못했다. 넥센 히어로즈 4번 타자 박병호가 플레이오프 2차전서 침묵했다.
박병호는 28일 인천SK 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SK 와이번스와의 플레이오프 2차전에 4번 1루수로 선발 출전, 단 한 개의 안타도 뽑지 못했다. 결과보다 내용이 더 좋지 못했다. 1회초는 2사 1루 상황서 허무한 삼진아웃. 3회말에는 1사 1,2루 찬스서 유격수 방면 땅볼을 때리며 병살타를 기록하고 말았다. 박병호의 이 병살타는 샌즈의 깊은 슬라이딩 태클 및 양 팀 신경전으로 번지며 벤치클리어링까지 발발, 더욱 씁쓸함을 남겼다.
박병호는 6회초 무사 1루 때도 우익수 파울플라이에 그쳤다. SK 한동민의 수비가 좋았기에 박병호의 타격내용이 더 대비됐다. 8회초, 패색이 짙어가는 가운데 박병호는 바뀐 투수 김태훈에게 다시 삼진으로 물러났다.
준플레이오프서 결정적 홈런을 날린 박병호지만 그 이후 인상적인 모습이 사라졌다. 팀 타선은 활화산을 유지하고 있으나 박병호의 존재감은 희미하다. 샌즈, 송성문, 서건창, 임병욱, 김규민이 매 경기 번갈아 활약 중이라 더욱 초라해지는 결과다.
넥센은 이날 1-5로 패하며 플레이오프 2패가 됐다. 한화를 꺾고 호기롭게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으나 조기탈락 위기에 빠졌다. 핵심자원 이정후가 포스트시즌에 나서지 못하게 된 가운데 박병호마저 침묵하니 플레이오프서 넥센의 활로가 나오지 않는다. 3년 만에 다시 맛보는 KBO리그 가을야구인데 결과에 웃지 못하는 중이다.
hhssjj27@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