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故 김주혁 추모영화제, ‘1박 2일’ 측 “수익금 전액 독립영화 발전 기부”
입력 2018-10-27 10:15 
故 김주혁 추모영화제 사진=패션잡지 하퍼스바자 코리아
[MBN스타 김솔지 기자] 故김주혁 1주기를 맞아 ‘1박 2일이 ‘영화배우 김주혁을 기리는 추모 영화제를 마련한다.

KBS2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가 27일과 오는 28일 양 이틀간 여의도 CGV 1관에서 故김주혁 1주기를 맞아 ‘故김주혁 추모 영화제를 개최한다.

‘1박 2일의 영원한 멤버 구탱이 형이기에 앞서 ‘한국의 휴 그랜트로 불리던 로맨스 배우였을 뿐만 아니라 늠름한 장군에서 냉철한 악역까지 아우른 대한민국 대표 영화배우였던 김주혁의 영화 인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를 만든다.

이에 10월 27일과 28일 여의도 CGV에서 개최되는 ‘故김주혁 추모 영화제는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 일이 생기면 틀림없이 나타난다 홍반장, ‘청연, ‘광식이 동생 광태, ‘아내가 결혼했다, ‘커플즈, ‘공조 총 6편의 故김주혁 대표작이 상영된다.


KBS2 ‘1박 2일 제작진은 故김주혁을 그리워하는 팬들을 위해 약소하지만 우리가 기억하는 영화배우 김주혁이자 그와 함께 했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자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추모 영화제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본 영화제 수익금 전액은 고인의 뜻을 기려 한국 독립영화 발전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구탱이 형을 잊지 못하는 우리 모두에게 故김주혁을 추억하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KBS2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은 매회 새롭고 설레는 여행 에피소드 속에서 꾸밈없는 웃음을 선사하며 매 주말 예능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