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10월 25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18-10-25 07:00  | 수정 2018-10-25 08:30
▶ 비리유치원 종합대책 발표…공공성 강화
사립유치원 비리를 막기 위한 범정부 차원의 대책이 잠시 뒤인 오전 8시에 발표됩니다.
사립유치원의 상시 감사체제와 회계 시스템 도입, 그리고 국공립유치원 확충 방안 등 광범위한 내용이 담길 것으로 보입니다.

▶ 여야 4당, '사법농단 특별재판부' 합의
사법농단 의혹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을 뺀 여야 4당이 '특별재판부' 도입에 전격 합의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사법부의 독립성을 침해할 우려가 있다며 특별재판부 도입에 반대 의사를 밝혔습니다.

▶ "북한은 국가 아냐" vs "초헌법적 결정"
남북 군사분야합의서가 국회를 거치지 않고 비준된 데 대해 정치권의 공방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청와대는 북한이 국가가 아닌 만큼 비준은 조건이 아니라고 했지만 자유한국당은 초헌법적이라며 반발했습니다.

▶ 유류세 15% 인하…일자리 6만 개 창출
정부가 침체한 경기를 살리기 위해 다음 달 6일부터 유류세를 15% 내리기로 했습니다.

고용한파 타개를 위해선 약 6만 개의 단기 공공 일자리도 만들기로 했습니다.

▶ 오바마·클린턴에 폭발물 소포 배달 시도
미국의 중간선거를 열흘 가량 앞두고 민주당 출신인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과 빌 클린턴 전 대통령 자택 앞으로 폭발물이 든 소포 배달이 시도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민주당 성향인 CNN 방송 뉴욕지국에도 폭발물이 든 것으로 의심되는 소포가 배달됐는데, 트럼프 대통령은 "정치적인 공격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규탄했습니다.

▶ 류현진, 오늘 월드시리즈 2차전 선발 등판
미국 프로야구 LA 다저스의 류현진이 오늘 오전 월드시리즈 2차전에 선발 등판합니다.
지난 2001년 김병현과 2009년 박찬호가 월드시리즈에 나섰지만, 불펜으로 뛰어 한국인 선발등판은 류현진이 처음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