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모트렉스, 리코시스 전장사업부 인수 계약 체결
입력 2018-10-24 09:37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 모트렉스는 전장용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인 리코시스 전장사업부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모트렉스가 전장사업부를 인수한 리코시스는 임베디드 그래픽사용자인터페이스(GUI) 솔루션 업체다. 지난 2001년 설립된 리코시스는 국내 유일의 임베디드 GUI(Graphic User Interface) 그래픽 솔루션인 TiaCore(2D·3D 그래픽 솔루션)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7 대한민국 신 소프트웨어(SW)대상' 상품상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리코시스 전장사업부는 GUI 앱 개발이 가능한 '티아스튜디오(TiaStudio)'와 다양한 단말기 운영체제에 맞는 GUI를 개발하고 적용할 수 있는 '티아파운데이션(TiaFoundation)' 등을 선보이며, 국내 완성차 업체를 비롯해 중국 메이저 자동차 회사들의 티아 코어(TiaCore) 엔진 양산에 적용시키고 있다.
모트렉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디지털 클러스터에 리코시스의 티아코어(TiaCore) 핵심 기술을 접목시키는 등 차세대 자동차 멀티미디어 시스템과 자율주행을 위한 HMI(Human Machine Interface)기술에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모트렉스의 이형환 대표는 "모트렉스가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전환점을 여는 기업으로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시장의 새로운 길을 제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중"이라며 "자율주행 시대의 개막에 선도하는 주역으로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변화의 핵심기업인 모트렉스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