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박진아 아나운서의 이슈톡! "이재명 다음 주 경찰 출석 가능성 날짜 조율 중"
입력 2018-10-24 09:27  | 수정 2018-10-24 10:30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이재명 경기지사가 이르면 다음 주 경찰에 나와 조사를 받을 걸로 보입니다.

경기도 도 관계자는 "이 지사가 경찰 출석 시점을 조율 중인 게 맞다"며 "늦어도 31일 이전에 분당경찰서에 갈 걸로 예상한다"라고 전했는데요.

이 지사가 경찰에 출석하게 되면 '어떤 조사를 받게 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 지사를 둘러싼 의혹들에는 '친형 강제입원 의혹' '여배우 스캔들 의혹' '조폭 연루설 의혹' 등이 있는데요.

경찰은 지난 12일 이 지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고, 스마트폰 2대 등 광범위한 자료를 확보해 분석했습니다. 이 내용을 토대로 조사가 이뤄질 걸로 보이는데요.

그동안 이 지사는 자신에게 제기된 각종 의혹을 허위사실이라며 완강히 부인해왔죠. 지난 19일 열린 경기도 국감에서 자발적으로 '친형 강제 입원 의혹'에 대해 경위를 설명했는데요. "지자체장으로서 법적 조치를 할 수 있었지만 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는가 하면 '조폭연루설'과 관련해선 "사진 한번 찍어달라고 해서 인증사진 찍어준 게 다"라며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지금까지 박진아의 이슈톡이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