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22시 주요뉴스
입력 2008-07-05 21:50  | 수정 2008-07-05 21:50
▶ 6.10 이후 최대 규모 촛불집회
6.10 이후 최대규모의 촛불집회가 오늘 서울 도심에서 개최됐습니다. 기독교와 불교 등 4개 종단과 시민사회단체 등이 참여했습니다.

▶ 이 대통령, 7일쯤 개각 단행
이명박 대통령이 이르면 오는 7일 새정부 첫 개각을 단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승수 총리는 유임될 가능성이 높고 개각폭은 소폭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민주당 다음주 국회 등원 전망
민주당이 다음 주 소집될 7월 임시국회에 등원하기 위한 준비 작업에 착수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민주당은 내일(6일) 전당대회에서 선출될 새 당대표가 등원 시점을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가계 빚 급증세..대출부실 우려
물가와 금리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 가운데, 서민들의 가계빚까지 크게 늘어나면서 대출부실과 소비위축의 악순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 두바이유 140.7달러 '사상 최고'
중동산 두바이유 가격이 배럴당 140.7달러로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정부가 마련한 1단계 위기관리계획의 발동 기준인 배럴당 150달러에 바짝 다가섰습니다.


▶ 내일 고유가대책 관계장관 회의
고유가대책 관계장관 회의가 한승수 국무총리 주재로 내일(6일) 개최됩니다. 고유가에 따른 위기관리 대처방안과 에너지 절약대책 등이 중점 논의될 계획입니다.

▶ 검찰, 쌍용차 압수수색 자료 분석
쌍용자동차의 하이브리드 기술 유출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은 압수수색에서 확보한 자료를 분석하는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습니다. 쌍용차는 기술 유출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했습니다.

▶ '강화도 모녀 살해' 용의자 수배
강화도 모녀 납치·살해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목격자의 진술을 토대로 만든 유력 용의자 1명의 몽타주 1만장을 만들어 전국에 배포하고 공개 수배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