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찜통더위 계속...5mm내외 한때 비
입력 2008-07-05 09:20  | 수정 2008-07-05 09:20
오늘도 덥겠습니다. 무더위에 대비를 하셔야겠는데요. 강원과 일부경북동해안지방에는 폭염주의보도 발표됐습니다. 이 폭염주의보는 낮 최고기온이 33도 이상이고, 습도가 높을때 발표되는데요. 물도 많이 드시고, 한 낮에는 야외활동을 조금 줄이시는게 좋겠습니다.
현재 하늘이 흐린가운데, 일부 서해안지방에 약한 비가 오고 있습니다. 또 전국에 아침안개 끼어있는 곳이 많지만, 오후에 기온이 상승하면서 서서히 걷히겠습니다.

구름모습 보시죠. 오늘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은뒤, 점차 벗어나겠습니다. 곳곳에 비가 조금 오겠는데요.

(기상도) 오늘 전국 대부분지방에 한 때 5밀리미터 내외의 비가 지나겠습니다. 장맛비치고는 그 양이 아주 적어서, 주말야외활동하시기에 불편함은 없겠습니다.


(현재기온) 현재, 어제같은 시각보다 높은 기온입니다. 서울 22도, 청주 24도, 부산 23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최고) 오늘 한 낮 기온은 서울 29도를 비롯해, 강릉 33도 까지 오르겠고, 전주와 광주 31도가 예상됩니다.

(주간날씨) 일요일인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한 낮 기온은 오늘보다 더 오르겠는데요. 이렇게 당분간 비예보 없이, 찜통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이호원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