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18일 개막한 국내 PGA 투어 정규대회 'THE CJ CUP @ NINE BRIDGES(이하 CJ컵)'에서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알렸다고 밝혔다.
대표 특화메뉴인 '비비콘'은 햄버거, 샌드위치 등과 같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바삭한 김으로 콘 모양을 만들고, 여기에 불고기비빔밥 등을 채워 넣은 제품이다.
낯설지만 신선한 모양으로 갤러리들로부터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비비콘을 구매하기 위한 행렬이 장사진을 이뤘다고 CJ제일제당 측은 전했다.
골프장 주요 코스마다 마련된 '비비고 컨세션 부스'에서는 비비콘 외에도 비비고 대표 제품을 판매했다. 대게장, 날치알 등을 섞은 비비고 불고기 비빔밥을 둥글게 뭉쳐 제주산감태로 감싼 '비비볼', '김치 핫도그' 등이 대표적이다.
코스 밖에 위치한 '비비고존'에는 비비고 주요 제품과 제주산 식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한식 반상을 준비했다. 여기에 증강현실(AR)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비비고 스마트 테이스티로드'를 통해 재미를 더했다. 지난 16일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에서 CJ컵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열린 갈라 디너 파티에는 국내외 선수들과 PGA투어 관계자, 공식 프로암 대회 참가자 등 약 250명이 참석해 비비고 대표 메뉴를 함께 맛봤다.
박은선 CJ제일제당 비비고팀 팀장은 "지난해보다 많은 외국인 갤러리들이 'The CJ컵'을 찾았다"며 "이들을 대상으로 비비고를 적극 알리고 한식의 우수성을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