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는 빼빼로데이(11월11일)를 앞두고 '빼빼로'의 광고모델로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를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1983년 빼빼로가 출시된 이래 사람이 아닌 캐릭터가 광고 모델로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빼빼로의 주 고객인 10~20대에 대한 모바일 매체의 영향력이 최근 지속적으로 늘어났다는 점을 고려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제과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제품 패키지에 삽입된 한정판을 이번 빼빼로데이 시즌에 선보인다. 온라인을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전국 카카오프렌즈 스토어에서도 판매한다.
아울러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카카오프렌즈가 등장하는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