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년보다 빨리 찾아온 추위 덕에 주요 백화점들이 가을 정기세일에서 전년대비 10% 이상 매출이 증가하는 등 깜짝 실적을 거뒀다.
15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4일까지 17일 동안 진행된 가을 정기세일 기간 매출이 지난해 가을 세일보다 10.2% 늘었다.
고가 상품인 모피가 40.9% 급증한 것을 비롯해 가전(29.9%), 아웃도어(28.0%), 여성 캐릭터(24.3%) 등의 매출이 큰 폭으로 뛴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이 때 이른 추위에 모피, 패딩, 무스탕, 코트 등 고가 겨울상품을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됐다.
같은 기간 가을 정기세일을 진행한 현대백화점도 지난해보다 매출이 12.7% 증가했다.
현대백화점 역시 최근 쌀쌀해진 날씨 때문에 패딩, 코트, 모피 등 겉옷 매출이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이와 더불어 이사·결혼 시즌으로 리빙 관련 상품군의 매출이 실적을 견인했다.
상품군별로는 리빙 18.1%(침구 24.1%), 여성 패션 18.2%(모피 35.5%), 수입 의류 15.9%, 영 패션 14.1% 등이 증가세를 보였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달 28일부터 10월 9일까지 12일간 진행된 정기세일 매출이 지난해보다 11.8% 증가했다.
컨템포러리 의류(42.3%)를 비롯해 여성 의류(16.7%), 남성 의류(13.8%), 아동(25.3%) 등의 매출 증가세가 높았으며 명품(27.5%), 아웃도어(13.1%), 스포츠(12.5%)도 호조를 보였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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