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유가가 연일 사상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전 세계가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영국과 인도에서는 화물차 운전자들이 대대적인 시위에 나섰고, 중소형 항공사들이 파산하고 있습니다.
윤호진 기자입니다.
도심 한 복판에 거대한 트럭들이 주차를 해놓은 듯 4차선 도로를 점거했습니다.
작은 용달차부터 커다란 컨테이너 화물차까지 꼬리에 꼬리를 문 행렬이 이어집니다.
화물차들이 향한 곳은 영국 국회의사당.
영국 화물차 운전자들은 고유가로 인한 생활고를 호소하며 지난 6월에 이어 다시 유가 대책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였습니다.
영국의 휘발유 값은 현재 1갤런 당 미국보다 2.5배 정도 비싼 수준.
경유는 휘발유 값보다도 더 비싼 상황입니다.
인도 화물업계도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4만 대가 넘는 화물차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와 정부에 유류세 인하와 고속도로 통행료 인상 철회를 요구했습니다.
세계 항공업계는 고유가로 지각변동이 일고 있습니다.
전 좌석 비즈니스 클래스 운영을 선언하고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던 중소형 항공사들이 줄줄이 도산하고 있습니다.
이오스항공과 실버젯항공이 지난 4월과 5월에 파산한데 이어, 운영난을 겪던 프랑스의 라비옹항공도 결국 브리티시항공에 1억 800만 달러에 팔렸습니다.
mbn뉴스 윤호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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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과 인도에서는 화물차 운전자들이 대대적인 시위에 나섰고, 중소형 항공사들이 파산하고 있습니다.
윤호진 기자입니다.
도심 한 복판에 거대한 트럭들이 주차를 해놓은 듯 4차선 도로를 점거했습니다.
작은 용달차부터 커다란 컨테이너 화물차까지 꼬리에 꼬리를 문 행렬이 이어집니다.
화물차들이 향한 곳은 영국 국회의사당.
영국 화물차 운전자들은 고유가로 인한 생활고를 호소하며 지난 6월에 이어 다시 유가 대책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였습니다.
영국의 휘발유 값은 현재 1갤런 당 미국보다 2.5배 정도 비싼 수준.
경유는 휘발유 값보다도 더 비싼 상황입니다.
인도 화물업계도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4만 대가 넘는 화물차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와 정부에 유류세 인하와 고속도로 통행료 인상 철회를 요구했습니다.
세계 항공업계는 고유가로 지각변동이 일고 있습니다.
전 좌석 비즈니스 클래스 운영을 선언하고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던 중소형 항공사들이 줄줄이 도산하고 있습니다.
이오스항공과 실버젯항공이 지난 4월과 5월에 파산한데 이어, 운영난을 겪던 프랑스의 라비옹항공도 결국 브리티시항공에 1억 800만 달러에 팔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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