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유통이 찌그러지거나 파손되지 않는 '캡슐 배송'이 국내 최초로 시작된다.
온라인 전문 분유 판매기업인 아이베(대표 강필구)는 12일 국내 최초로 '분유 맞춤형 배송박스'를 개발해 분유제품 원형 그대로 배달하는 '캡슐배송'을 11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연 3천억 규모에 달하는 국내 분유 시장은 온라인 판매 비중이 65%에 달할 정도로 성장했지만, 분유통 그대로 배달하는 방식 때문에 그동안 배달과정에서 충격에 의해 찌그러지거나 파손되어 소비자 불만이 잇따랐다.
하지만, 20년 넘게 온라인을 통해 분유를 판매해온 아이베는 자체 아이디어로 '분유 맞춤형 배송박스'를 고안(특허 출원중)해 배송과정에서 제품간 충돌이나 떨어져 충격이 가해지더라도 파손되지 않는 특수 박스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이를 통해 상품성이 저하되는 문제를 막고 심할 경우 용기파손으로 발생할 내용물의 변질을 예방할 수 있게 됐다.
강필구 대표는 온라인 유통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자체 박스 개발은 원가상승이 부담되지만, 더 좋은 분유를 먹이고 싶어하는 엄마, 아빠의 마음으로 박스를 개발하게 됐다"며 "최상의 제품을 안전하게 배송할 것이다"고 밝혔다.
아이베는 특허 출원에 맞춰 11월부터 파손율 0%, 지연배송 0%, 안전배송 100%”를 모토로 '캡슐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캡슐 배송'은 국내 유명 분유 및 힙(HIPP) 등 독일 수입 분유를 대상으로 먼저 시행한 뒤 국내 모든 분유로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최은수 기자/mk9501@naver.com
온라인 전문 분유 판매기업인 아이베(대표 강필구)는 12일 국내 최초로 '분유 맞춤형 배송박스'를 개발해 분유제품 원형 그대로 배달하는 '캡슐배송'을 11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연 3천억 규모에 달하는 국내 분유 시장은 온라인 판매 비중이 65%에 달할 정도로 성장했지만, 분유통 그대로 배달하는 방식 때문에 그동안 배달과정에서 충격에 의해 찌그러지거나 파손되어 소비자 불만이 잇따랐다.
이를 통해 상품성이 저하되는 문제를 막고 심할 경우 용기파손으로 발생할 내용물의 변질을 예방할 수 있게 됐다.
강필구 대표는 온라인 유통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자체 박스 개발은 원가상승이 부담되지만, 더 좋은 분유를 먹이고 싶어하는 엄마, 아빠의 마음으로 박스를 개발하게 됐다"며 "최상의 제품을 안전하게 배송할 것이다"고 밝혔다.
아이베는 특허 출원에 맞춰 11월부터 파손율 0%, 지연배송 0%, 안전배송 100%”를 모토로 '캡슐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캡슐 배송'은 국내 유명 분유 및 힙(HIPP) 등 독일 수입 분유를 대상으로 먼저 시행한 뒤 국내 모든 분유로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최은수 기자/mk95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