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소기업유통센터 ‘아임스타즈’, 특허 취득...앞으로의 행보 기대
입력 2018-10-11 16:26 

중소기업유통센터의 판로지원 통합 유통 플랫폼 ‘아임스타즈가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 특허를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임스타즈는 지난 4월에 공공기관으로는 최초로 ‘기업평가정보를 활용한 중소기업 상품유통시스템 기술 개발로 상품유통시스템 특허를 받았다.

이번에 취득한 두 번째 특허는 ‘상품 평가 정보를 활용한 중소기업 상품유통시스템이다.

중소기업은 좋은 제품을 개발하더라도 적합한 유통사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반면, 유통사는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을 통한 검증을 거쳐 객관적으로 판단하기가 쉽지 않다.


이에 따라, 판로지원 통합 유통 플랫폼 아임스타즈는 등록된 상품 DB에서 우수상품을 발굴 및 관리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평가 정보를 통해 우수한 기업의 상품을 유통할 수 있는 ‘상품 평가 정보를 활용한 중소기업 상품유통시스템을 개발하고 특허를 받게 되었다.

아임스타즈에서는 특허를 받은 상품유통시스템을 통해 중소기업의 상품 평가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우수기업의 상품을 발굴할 수 있으며, 또한 우수상품에 대한 정보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앞으로도 아임스타즈는 중소 벤처기업부와 함께 세계한상대회, 우수 중소 기업 마케팅 대전, 공동 AS 지원, 아임쇼핑 정책매장 운영 등 다양한 사업으로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원하는 행보를 이어갈 것이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