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나 혼자 산다’ 정형석 누구? #’‘나는 자연인이다’ 성우 #‘약장수’ 스크린 데뷔
입력 2018-10-06 10:00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우주 인턴기자]
성우 정형석의 '나 혼자 산다' 깜짝 목소리 출연에 정형석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지난 5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관악산 등산에 도전한 배우 이시언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시언은 등산 중 식사를 하며 누군가에게 전화를 걸었고, 많이 들어 본 목소리에 멤버들은 이시언의 통화상대를 궁금해 했다.
이시언의 통화상대는 바로 성우 정형석. 이시언은 정형석이 원래 배우임을 밝히며 학교 선후배라고 말했다. 정형석은 내레이션처럼 말 해달라는 이시언의 부탁을 들어주고, 멋진 배우 시언이 승승장구하길 바란다”는 멘트까지 덧붙이며 훈훈한 모습을 보였다.
이후 방송된 이시언의 등산 장면에는 정형석의 깜짝 내레이션이 담겼다. 영상을 통해 이를 알게 된 이시언은 정말 여러 사람들이 도와준다며 고마움을 드러냈다.
정형석. 사진|'약장수' 스틸컷
이시언의 절친한 선배 정형석은 MBN 예능프로그램 ‘나는 자연인이다의 성우로 유명하다.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를 졸업한 그는 지난 2006년 KBS 32기 공채 성우로 발탁, ‘동아시아 생명 대탐사 아무르, ‘감성다큐 미지수 등 여러 다큐멘터리의 내레이션을 맡았다.
배우로도 활동했다. 정형석은 영화 ‘약장수에서 한복을 입고 노인들을 위한 공연을 펼치는 약장수 형수 역으로 스크린에 데뷔, 이후 tvN 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서 이선균의 극중 단골 술집 주인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한편, 배우 겸 성우 정형석은 오는 2019년 개봉예정인 이영애 주연의 영화 ‘나를 찾아줘에 출연한다.
wjlee@mkinternet.com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