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백광 권영찬 교수, 홈쇼핑 매진 달성…마케팅 노하우 강연도 진행
입력 2018-10-05 21:58 
백광 권영찬 교수 사진=권영찬닷컴
[MBN스타 신미래 기자]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홈쇼핑 매진을 달성했다.

개그맨 출신의 백광 교수는 지난 29일 진행된 홈앤쇼핑 생방송에서 130%의 목표를 달성하며 매진을 이뤄냈으며, 매직캔 프리베 신제품 론칭과 함께 연속 매진을 달성했다.

백광 교수는 최근 다양한 제품의 홈쇼핑 매진을 통해서, ‘영업의 달인, ‘매진의 달인으로 알려지면서 현장에서 얻은 다양한 ‘판매전략과 ‘마케팅 노하우, ‘영업 목표 세우기와 목표 달성이란 주제로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소상공인지원단 등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백광(伯桄) 교수는 ‘2018 변화와 혁신에 대한 CS강연과 함께 ‘동기부여 강연을 진행하며 지난 1990년대부터 시작한 홈쇼핑 1세대 완판남으로 시작해서 현재까지도 다양한 매진의 신화를 이룩하고 있는 현재 진행형의 방송계의 매진남으로 활동하고 있다.


백광 교수는 지난 1990년부터 홈쇼핑이 시작되며 NUC전자의 녹즙기와 쥬서기, 요구르트 제조기, 청국장 제조기 등을 홈쇼핑 베스트셀러 상품 군으로 올려놓은 원조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2000년부터 시작해서 한경희 스팀청소기의 광고모델로 발탁이 되어 홈쇼핑 마케팅을 담당하며, 개그맨에서 마케팅전문가로 활동 영역을 넓혀서 본격적인 마케팅전문가로 활동을 시작했다. 그리고 지난 2009~2010년에는 박지성 선수의 국내총괄마케팅이사를 역임하며, 기업에서도 마케팅전문가로 활동을 했다.

백광 권영찬 교수의 마케팅 프로필은 홈쇼핑을 뛰어 넘어서 기업과 인물, 강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지난 2009년에는 개그맨 출신으로 대종상영화제의 총괄 마케팅이사를 담당하며 2013년까지 총괄마케팅이사로 연임을 했다.

그리고 최근에는 지난 2015년부터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교수로 그 영역을 넓혀서 기업과 공기업에서 다양한 마케팅노하우와 ‘소비자의 니즈와 ‘소비자가 열광하는 상품은 매진 행렬이란 내용을 가지고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최근 진행된 매직캔 프리베 론칭 방송부터 시작해서 연속 매진을 이뤄내며, 매진남으로 불리며 지난 5년간 기능성 쓰레기통 매직캔 홈쇼핑 매출 730억 원을 올렸으며, DIY 폼블럭 매출을 2년간 400억 원을 달성했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