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부산)=한현정 기자]
장율 감독이 박해일에 대한 신뢰를 드러내는 한편, ‘군산 연출 계기에 대해 얘기했다.
장율 감독은 5일 오후 부산 해운대 신세계 문화홀에서 열린 영화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 갈라프리젠테이션에서 재작년쯤 이야기가 떠올랐다. 몇 년 전에 목포 대학에 특강을 갔을 때 그 공간이 인상 깊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목포에 일제강점기 때의 건물들이 많이 남아있고 정서들도 많이 남아있는 것 같았다”며 목포에서 찍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어떤 인물이 목포에 가겠는가를 떠올리다 보니 박해일 배우가 생각났다. 그래서 둘이 목포를 갔는데 다른 건 다 좋은데 영화 속에 등장할 민박집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군산을 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군산에 일제강점기 때의 건물들이 목포보다 더 많이 남아있었다. 목포와 군산 공간의 질감은 달랐다. 군산이라는 공간은 좀 더 부드러워보였다. 부드럽다고 하면 남녀가 같이 가서 연애를 하고 싶은 곳도 되지 않을까 싶었다”며 ‘군산으로 장소를 옮긴 이유를 전했다.
이와 함께 영화의 장소와 함께 정서도 자연스럽게 바뀌게 됐다”고 덧붙였다.
사진 유용석 기자/ kiki2022@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율 감독이 박해일에 대한 신뢰를 드러내는 한편, ‘군산 연출 계기에 대해 얘기했다.
장율 감독은 5일 오후 부산 해운대 신세계 문화홀에서 열린 영화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 갈라프리젠테이션에서 재작년쯤 이야기가 떠올랐다. 몇 년 전에 목포 대학에 특강을 갔을 때 그 공간이 인상 깊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목포에 일제강점기 때의 건물들이 많이 남아있고 정서들도 많이 남아있는 것 같았다”며 목포에서 찍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어떤 인물이 목포에 가겠는가를 떠올리다 보니 박해일 배우가 생각났다. 그래서 둘이 목포를 갔는데 다른 건 다 좋은데 영화 속에 등장할 민박집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군산을 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군산에 일제강점기 때의 건물들이 목포보다 더 많이 남아있었다. 목포와 군산 공간의 질감은 달랐다. 군산이라는 공간은 좀 더 부드러워보였다. 부드럽다고 하면 남녀가 같이 가서 연애를 하고 싶은 곳도 되지 않을까 싶었다”며 ‘군산으로 장소를 옮긴 이유를 전했다.
이와 함께 영화의 장소와 함께 정서도 자연스럽게 바뀌게 됐다”고 덧붙였다.
사진 유용석 기자/ kiki2022@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