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신우산업개발, 하남미사강변도시서 섹션오피스 ‘희가로 프리미어’ 분양
입력 2018-10-05 16:05 
희가로 프리미어 조감도 [사진제공: 신우산업개발]
아파트 분양시장에 불고 있는 소형화 바람이 수익형부동산까지 확대되면서 오피스를 소규모 단위로 분양하는 ‘섹션 오피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5일 분양 업계에 따르면 섹션오피스는 오피스빌딩을 층이나 호수별로 분리해서 단위별로 판매가 이뤄진다. 분양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아 저려함 가격으로 중소기업이나 개인 투자자도 쉽게 매입할 수 있다. 또 주택이나 오피스텔과 달리 전매제한이나 청약의무화, 대출규제 등의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신우산업개발은 하남 미사강변도시 U2단지 13-1블록에서 지식산업센터 ‘희가로 프리미어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되며, ▲업무시설(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 ▲기숙사로 구성된다. 특히 지식산업센터 모든 실은 전용 33㎡(옛 10평) 이하의 섹션오피스로 배치한 데다 신세계 온라인 물류센터 부지(예정)와 코스트코도 가깝다.
사업지 인근에 올림픽대로와 외곽순환도로 진입이 가능한 강일IC가 있고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이 2019년 6월께 개통할 경우 출퇴근 여건이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또 지하철 9호선 연장사업이 추진 중이고 BRT환승센터가 들어서는 황산사거리가 단지와 인접하다.
지식산업센터는 분양가의 최고 85%까지 자금대출(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을 받을 수 있다. 기숙사도 최고 65%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45 미사센텀비즈 2층에 마련돼 있다.
[디지털뉴스국][ⓒ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