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 말은 잊지 말고 꼭 기억해요. 사랑해” 최진혁·송하윤, 빗속 눈물의 키스신
입력 2018-10-04 08:45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마성의 기쁨의 송하윤이 드디어 최진혁이 3년 전 기억을 잃은 이유와 그의 몸 상태를 알았다.
3일 방송된 MBN, 드라맥스 수목드라마 ‘마성의 기쁨(극본 최지연, 연출 김가람) 9회에서는 기쁨과의 추억이 담긴 하이난 기억을 되찾은 공마성(최진혁 분)과 주기쁨(송하윤 분)의 알콩달콩한 집 데이트와 성기준(이호원 분), 이하임(이주연 분)의 투닥투닥 설레는 썸의 모습이 방송돼 시청자들의 마음을 간지럽혔다.
이날 방송된 ‘마성의 기쁨은 전국 시청률 2.108%(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기준)로 자체최고시청률을 기록했다. 16부작인 ‘마성의 기쁨은 반환점을 돌자마자 2%를 돌파하며 향후 전망을 밝혔다.
성기준은 이하임의 차를 타고 힐링마을에서 서울로 함께 이동하게 됐다. 잠시 들린 휴게소에서 맛있는 음식을 잔뜩 얻게 되어 신난 성기준에 이하임은 한심하다는 듯이 바라봤다. 이도 잠시 갑자기 저 사실 아까부터 할 말 있어요”라는 성기준에 긴장 반 기대 반으로 할 말? 뭔데?”라고 대답한 하임. 비장함 가득한 표정으로 성기준이 한 말은 가서 어묵 하나만 사와요”였다. 이에 이하임은 제정신이니”라고 소리치지만 결국 선글라스를 끼고 어묵을 사오는 모습에 시청자들을 폭소케 했다.

자신의 집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공마성은 양 비서(장인섭 분)에게 전화를 걸어 비밀번호를 바꿨냐고 물었다. 이에 양 비서는 자신은 비밀번호를 모른다며 마성에게 받았던 힌트만 말해줬다. 자신이 양 비서에게 알려줬던 힌트는 ‘주기쁨이였다. 공마성은 주기쁨이라는 힌트에 금방이라도 비밀번호를 찾을 듯했지만 주기쁨의 생년월일, 키, 몸무게 등 다 눌러봤지만 문은 열리지 않았고 마성은 이를 빌미로 주기쁨을 집으로 불렀다.
주기쁨에게 공마성은 도어락이 음성인식이라며 노래 한 소절만 불러달라고 장난쳤지만 주기쁨은 으으음!”이라며 싫다는 걸 애교스럽게 보여줬다. 이런 주기쁨을 본 공마성은 비밀번호를 단번에 알아냈다. 비밀번호는 기쁨을 보면 생각나는 오구오구(5959)였다. 그렇게 집에 들어간 공마성은 주기쁨의 오디션 연습을 도와줬다. 대본을 맞춰보며 왈츠를 추는 등 알콩달콩한 집 데이트를 보여주며 핑크빛 분위기를 자아냈다.
또, 마성의 고모들이 공마성과 성기준이 한 여자를 좋아한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둘이 좋아하는 여자를 이하임으로 오해했다. 오해한 고모들은 하임을 불러내 마성이랑 기준이 둘 중 누구니?”라고 물었다. 이에 이하임은 혹시 스타 엔터 성기준?”이라며 기준이 선우 그룹 후계자라는 걸 이제 알게 됐다. 고모들의 어마 무시한 압박으로 기가 눌린 하임과 기 센 이모들 사이에서 고생하고 있을 이하임을 은근히 걱정되는 기준의 모습이 러브라인 진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집 비밀번호를 알아낸 공마성이 이번에는 힐링마을 관련 미팅을 잊어버렸다. 마성을 기다리던 외국 투자자 벤은 화가 나 나가버리고 이를 알게 된 고모 공진양(전수경 분)은 마성이 스스로 모든 권한을 포기하기 바라는 마음을 내보였다. 또, 공진양은 자리를 나서며 그래도 얼마나 다행이니. 조만간 이 일도 기억 못 할 테니”라며 마성의 가슴에 비수를 꽂는 말을 내뱉고 사라졌다.
이에 상처받은 공마성은 위로를 받고자 주기쁨에게 같이 밥 먹자고 전화했지만 거절당했다. 하지만 축 처진 마성의 목소리가 신경 쓰였던 기쁨은 결국 자신의 집으로 초대했고 주만식(오광록 분)이 자신의 밥 위에 반찬을 올려주는 행동에 처음으로 따뜻한 가족의 정을 느끼는 듯해 애잔함이 더 해졌다.
차를 착각해 김범수(정수교 분)의 차를 타게 된 성기준으로 인해 김범수가 주기쁨의 오디션 소식을 알게 되고 오디션을 방해하고자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는 기쁨에게 다가가 마성의 몸 상태와 함께 그게 3년 전 기쁨을 만났기 때문이라고 얘기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기쁨은 혼이 나간 상태로 오디션을 보지 못하고 비를 맞으며 길거리를 헤메게 됐다.
비를 맞으며 울던 주기쁨 앞에 나타난 마성. 이에 기쁨은 눈물을 흘리며 이 말은 잊지 말고 꼭 기억해요. 사랑해”라고 고백했고 절대로 다시는 안 잊어요”라고 답하는 마성에 키스를 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찡하게 만들었다.
happy@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