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알려지지 않은 살인…금주의 개봉영화
입력 2018-10-04 08:00  | 수정 2018-10-04 14:36
【 앵커멘트 】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살인사건과 평범하지 않은 영웅을 소재로 하는 색다른 영화가 개봉했습니다.
금주의 개봉영화 소식, 이상주 기자입니다.


【 기자 】
감옥에서 7건의 추가 살인을 자백하는 살인범과 자백을 믿고 사건을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다룬 범죄 실화극입니다.

신고도 시체도 수사도 없어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살인사건을 의미하는 암수 살인이라는 소재로 형사와 살인범의 치밀한 심리전이 새로운 차원의 재미를 선사합니다.

▶ 인터뷰 : 김윤석 / '암수살인' 주연
- "범인의 진짜와 가짜를 구분해 내는 그런 집념이 이 형사의 가장 개성 있는 모습이었고 저는 그 캐릭터에 굉장히 점수를 두고 이 작품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의로운 기자가 외계 생물체의 숙주가 된 후 색다른 히어로 베놈이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날카로운 이, 희고 커다란 눈, 180도로 펼쳐지는 턱과 긴 혀 등 베놈의 강력한 비주얼과 샌프란시스코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액션신으로 베놈 만의 매력을 만들어 냈습니다.

금기를 깬 파격으로 패션계를 뒤흔든 천재 디자이너이자이자 세계가 사랑한 '알렉산더 맥퀸'의 일대기를 담았습니다.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맥퀸의 개인적인 모습과 한 인간으로서의 고독과 상처, 고뇌를 깊이 있게 그렸습니다.

살인청부업자의 내면을 세밀하게 그려내 제70회 칸영화제 남우주연상과 각본상을 수상한 명작입니다.

낯선 카메라 구도와 장면 전환, 절제된 대사와 등장인물 심리를 파고드는 연출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MBN 뉴스 이상주입니다. [mbn27@naver.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