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내일 오전까지 전국에 장맛비
입력 2008-06-28 11:55  | 수정 2008-06-28 11:55
오늘 외출하실때는 우산 꼭 챙기셔야겠습니다. 서울은 안개만 끼어있는 상태지만, 조금전을 기해 경기와 인천으로도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했는데요. 낮부터는 전국으로 비가 확대되겠습니다.
비가 오는 흐린 날에도, 자외선은 여전히 강합니다. 오늘도 외출하실때, 자외선차단제도 꼼꼼하게 바르시기 바랍니다.

구름모습 보시죠. 이번 비는 오늘낮과 내일새벽사이에 강해지겠습니다. 오늘 오후에는 호남과 경남지방으로도 호우주의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있어서, 기상정보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비는 내일오전에 서해안지방을 시작으로 서서히 그치겠습니다.

(예상강우량) 내일까지의 예상강우량입니다. 전남해안과 경남지방으로 60에서 최고 120밀리미터의 많은 양이 오겠습니다. 그리고 그 밖의 남부지방과 강원영동과 충청지방으로는 30에서 최고 100밀리미터, 서울경기와 강원영서지방으로는 20에서 최고 50밀리미터의 비가 예상됩니다.


(기상도) 서울경기와 강원지방은 낮부터 비가 시작되겠습니다. 그리고 제주와 남부지방으로는 천둥번개와 돌풍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최고) 비가 오면서 한 낮 기온은 많이 오르지 않겠습니다. 서울 25도, 부산 21도 등이 예상됩니다.

(주간날씨) 내일 비가 그치고나면, 한 낮 기온이 다시 오르겠습니다. 서울의 한 낮 기온 29도 안 팎으로, 한 낮 더위예상되고, 다음주 중반쯤 또 한차례 비예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이호원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