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mbn 22시 주요뉴스
입력 2008-06-27 21:30  | 수정 2008-06-27 21:30
▶ 북한, 영변 원자로 냉각탑 폭파
북한이 핵프로그램 신고서를 제출한 데 이어 오늘 오후 영변 냉각탑을 폭파했습니다.

▶ "비핵화 첫 단추"..다음주 6자회담
청와대는 북한의 냉각탑 폭파에 대해 비핵화의 첫 단추가 채워졌다고 평가했습니다. 다음주에는 6자회담이 재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 유가 고공행진..금융시장 '불안'
국제유가가 장중 배럴당 140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고유가 불안감에 코스피지수는 1,680선 아래로 내려갔고, 환율도 5원 이상 급등했습니다.

▶ "강력 대응".."최루액 사용 검토"
청와대가 불법 과격시위에 대해 다음주부터 강력 대처할 방침을 밝혔습니다. 경찰은 폭력시위가 발생하면 물대포에 최루액을 섞어 시위대에 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 검역 재개..오늘도 반출 봉쇄
미국산 쇠고기 검역이 오늘 오전 9곳의 창고에서 시작됐습니다. 민주노총은 이틀째 부산 감만 부두에서 쇠고기 반출 저지를 계속했습니다.

▶ 월드컵 최종예선 '죽음의 조'
우리나라 월드컵 대표팀이 아시아 최종예선에서 북한, 이란, 사우디 등이 포함된 죽음의 B조에 편성됐습니다.

▶ 여권, 단독 개원 가능성 거론
한나라당이 18대 국회의 단독 개원 가능성을 거론하며 야권의 등원을 압박했습니다. 홍준표 원내대표는 개원 문제는 협상 대상이 아닌데도 야당이 억지를 부리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 장마전선 북상..내일 전국 비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제주도는 오늘 오후 늦게 비가 내립니다. 주말인 내일은 전국적으로 비가 내려 일요일 오전까지 이어지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