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배상문, 웹닷컴투어 파이널 시리즈 3차전 우승…PGA 투어 카드 확보
입력 2018-09-17 14:53 
배상문이 PGA 웹닷컴 투어 파이널시리즈 3차전 앨버트슨스 보이시오픈에서 우승하며 2018-19시즌 PGA 투어 카드를 확보했다. 사진=올댓스포츠 제공
[매경닷컴 MK스포츠 한이정 기자] 배상문(32)이 미국프로골프(PGA) 웹닷컴 투어 파이널시리즈 3차전 앨버트슨스 보이시 오픈(총 상금 100만달러)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배상문은 17일(한국시간) 미국 아이다호주 보이시 힐크리스트컨트리클럽(파71)에서 열린 대회 최종일 4라운드에서 버디 6개와 보기 1개로 5언더파 66타를 적어내며 최종합계 19언더파 265타를 기록했다.
웹닷컴 투어 파이널시리즈 3차전을 우승하며 상금순위 1위로 올라선 배상문은 최종 4차전 성적에 관계 없이 상금 랭킹 상위 25명에게 부여하는 다음 시즌 PGA 투어 카드를 확보했다.
대회를 마친 뒤 배상문은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를 통해 경기 내내 큰 흔들림 없는 플레이에 정말 스스로 칭찬하고 싶다. 마지막 우승 퍼트는 예전 입대 전에 우승했던 우승 퍼트와는 느낌이 많이 달랐다. 전혀 긴장이 되거나 불안하지 않았다. 마지막 퍼트에만 집중하고 싶었고, 성공시켰다. 퍼트를 성공시킨 뒤에는 군대 생각, 제대 이후 마음 고생했던 모든 시간들이 떠올랐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남은 파이널 시리즈 최종전 결과에 관계 없이 2018-19시즌 PGA 투어를 확보한 베상문은 웹닷컴투어 파이널 투어챔피언십에 출전하지 않고, 다음달 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나파의 실버라도 리조트 앤 스파노스에서 열리는 시즌 개막전 세이프웨이 오픈에 출전할 예정이다.
yijung@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