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20시 주요뉴스
입력 2008-06-26 20:05  | 수정 2008-06-26 20:05
▶ 북한, 핵신고서 중국에 제출
북한이 오늘 핵프로그램 신고서를 북핵 6자회담 의장국인 중국에 제출했습니다. 미 백악관도 북한의 테러지원국 해제를 의회에 통보했습니다.

▶ 미국산 쇠고기 내일부터 검역
미국산 쇠고기 수입고시가 오늘 발효된 가운데 민주노총 등이 냉동창고를 봉쇄에 나서면서 오늘로 예정됐던 검역이 내일로 연기됐습니다.

▶ 민주노총 반출 저지..경찰과 대치
미국산 쇠고기 고시가 발효되자 부산항에는 미국산 쇠고기 반출 저지에 나선 민주노총과 이를 막아선 경찰이 계속 대치중입니다.

▶ "등원하라" "고시철회" 대치 격렬
통합민주당 등 야권은 고시철회를 주장하며 장외투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한나라당은 국회 논의를 촉구했습니다. 정치권의 대치가 더욱 격렬해지고 있습니다.


▶ "쇠고기 끝내고 경제살리기로 가야"
이명박 대통령은 쇠고기 관련 논란을 끝내고 이제 경제 살리기에 매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승수 총리도 폭력과 불법이 난무하는 시위는 용납될 수 없다며 촛불시위 등 불법시위에 대해 엄단하겠다고 천명했습니다.

▶ 139명 연행.."불법 엄정 대응"
쇠고기 고시 이후 139명이 연행되는 등 촛불집회가 격렬해지고 있습니다. 한승수 총리는 대국민 담화를 통해 불법시위에 엄정히 대응한다는 뜻을 다시 확인했습니다.

▶ '쇠파라치' 최고 3천만원 보상금
수입 쇠고기 원산지 표시를 위반한 음식점이나 업자를 제보하면 최고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하는 '쇠파라치' 제도가 운영됩니다.

▶ 은행 대출금리 7% 근접
은행의 대출금리가 두 달 연속 상승하며 7%선에 다가섰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