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뉴스와이드 주요뉴스
입력 2008-06-26 16:40  | 수정 2008-06-26 16:40
▶ 미국산 쇠고기 내일부터 검역
미국산 쇠고기 수입고시가 오늘 발효된 가운데 민주노총 등이 냉동창고를 봉쇄에 나서면서 오늘로 예정됐던 검역이 내일로 연기됐습니다.

▶ "쇠고기 끝내고 경제살리기로 가야"
이명박 대통령은 쇠고기 관련 논란을 끝내고 이제 경제 살리기에 매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139명 연행.."불법 엄정 대응"
쇠고기 고시 이후 139명이 연행되는 등 촛불집회가 격렬해지고 있습니다. 한승수 총리는 대국민 담화를 통해 불법시위에 엄정히 대응한다는 뜻을 다시 확인했습니다.

▶ '쇠파라치' 최고 3천만원 보상금
수입 쇠고기 원산지 표시를 위반한 음식점이나 업자를 제보하면 최고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하는 '쇠파라치' 제도가 운영됩니다.


▶ 북 오늘 '핵신고'..중 "중대발표"
북한이 오늘 오후 늦게 핵 신고서를 중국에 제출하고 내일 영변 원자로 냉각탑을 폭파합니다. 중국은 잠시 후 오후 6시, 북핵문제와 6자회담에 대한 중대발표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박·정 '2강'..정세균 후보 "근접"
한나라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권경쟁이 본격화한 가운데 초반 구도는 박희태·정몽준 '2강' 체제를 보이고 있습니다. 통합민주당 7·6 전당대회도 중반전에 접어든 가운데 정세균 후보가 당 대표 자리에 가장 근접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은행 대출금리 7% 근접
은행의 대출금리가 두 달 연속 상승하며 7%선에 다가섰습니다.

▶ 외국항공사 항공권 규정 "일방적"
주로 국내 영업점을 통해 판매가 되는 일부 외국 항공사의 항공권의 엉터리 서비스 때문이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 포스코, 베트남 제철소 '박차'
배트남에 일관제철소 건설을 추진 중인 포스코는 현지 조선업체가 투자계획을 철회했지만 계획대로 제철소 건설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